부천아트페어에 참여할 예술가 모집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8 16:30:21
  • -
  • +
  • 인쇄
부천문화재단, ‘부천 50인의 예술가’ 공개 모집
▲ ‘2024 부천 50인의 예술가’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부천문화재단은 5월 7일 오전 11시까지 예술 산업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부천 50인의 예술가’를 모집한다.

‘부천 50인의 예술가’는 기업과 콜라보하여 작품을 창작하고, 예술 유통을 위한 다양한 판로 개척에 함께한다.

작년에도 공개 모집을 통해 ‘부천 50인의 예술가’를 선정했다. 선발된 ‘부천 50인의 예술가’는 예술가 네트워킹 및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하고, 현대백화점 중동점, 웅진플레이도시 골프연습장, 스타필드 시티 부천 등지에서 총 3회에 걸쳐 진행한 ‘동네아트페어’에 참가했다.

지원 자격은 회화, 미디어, 조형, 사진 등 시각예술 분야의 부천 거주 또는 부천과 인연이 있는 예술가라면 신청할 수 있다.

공모에 선정되면 ▲부천아트페어 참가 ▲창작 및 성장지원 ▲산업화 교육 및 컨설팅 ▲작품 유통과 협업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올해는 7월 12~28일에 현대백화점 중동점에서 진행되는 ‘부천아트페어 프리뷰 현대’, 8월 6~11일 부천아트벙커B39에서 진행되는 ‘2024 부천아트페어 등 총 2회의 아트페어가 열린다.

김영욱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예술의 산업화를 위해 지역 예술가의 작품을 유통하고 기업과 협업 기회를 제공하여 지속적인 예술 창작 활동을 도울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안군, 제3차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부안군은 지난 26일 청우평생학습관에서 제3차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2026~2030) 최종보고회를 열고 향후 5년간 추진할 평생교육 정책 방향과 실천 전략을 발표했다.이번 계획은 고령화, 인구감소, 학습격차 등 지역 현실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군민의 학습 접근성과 지역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구조적 변화를 마련하기 위해 수립됐다.보고회에서는 학습 그물망 강화, 지역 기반 학습 생태 확장

미추홀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특별교육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인천 미추홀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문주)는 올 한 해 동안 운영한 ‘학교폭력 특별교육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또는 경찰서 청소년 선도심사위원회로부터 특별교육 처분을 받은 청소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20명의 청소년과 11명의 보호자가 참여해 124회의 교육 및 상담이 이루어졌다.센터는 프로그램을 통해

‘체인지업그라운드 광양’ 개관…광양시, 창업도시로의 도약 공식 선언

[뉴스스텝] 광양시가 11월 26일 ‘체인지업그라운드 광양’ 개관식을 열고 미래 산업을 선도할 창업 도시로의 도약을 공식 선언했다.이날 행사에는 정인화 광양시장, 김태균 전남도의장, 최대원 광양시의장, 서은수 전남도 일자리투자유치국장을 비롯해 이주태 포스코홀딩스 대표이사, 김근환 신사업투자실장, 고재윤 포스코 광양제철소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포스코DX·포스코와이드·포스코리튬솔루션·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