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농산물도매시장 김장 담그기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3 16:20:32
  • -
  • +
  • 인쇄
12월 7일, 도매상인협의회 등 주관으로 행복 나눔 실천
▲ 순천시 농산물도매시장 김장 담그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는 겨울 김장철을 맞아 관내 읍면동에 11월 22일부터 12월 11일까지 김장재료를 지원하고, 12월 7일 10시 도매시장 김장 담그기·나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산물도매시장 중도매인협의회와 법인 3사(순천원예농협·순천남도청과·남일청과), 봉사협회(섬김과 나눔)에서 주최하고, 순천시가 후원한다.

협의회는 지난 4월‘도매시장의 날’을 기념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농산물 나눔 행사를 시작한 이후,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과 농산물 등 1천5백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며 나눔에 앞장서 왔다.

이번 김장철에도 15개소 읍면동 사회단체에서 김장 담그기 행사를 추진할 수 있도록 재료를 제공하고, 도매시장 행사에서 직접 김장한 250포기 나눔을 추진할 예정이다.

도매상인협의회 관계자는"일부 노점상인까지 기부를 해주시는 등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시고, 각 읍면동에서도 적극적으로 김장나눔 행사 추진에 협조해 주시어 감사하다”며 “내년에도 이러한 마음을 이어 더불어 잘 사는 넉넉한 순천시가 될 수 있도록 도매상인협의회가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전남에 유일한 농산물도매시장의 입주법인과 도매상인들이 입장권 기부, 차량 홍보 등 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힘써왔다”며 “따뜻한 마음이 모이고 나눔 문화가 확산되어 더욱 살기 좋은 순천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3.1운동기념관, 10월 문화의 달 맞이 특별 체험활동 운영

[뉴스스텝] 안성3.1운동기념관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10월 28일(화)부터 특별 체험활동 “산책(Check) 벨을 울려라”를 진행한다.이번 체험은 기념관을 찾는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안성 지역 독립운동가와 관련된 두 가지 체험활동을 완수하면 ‘산책벨’을 증정한다.이번에 마련된 산책벨은 안성 독립운동가 328위의 숭고한 희생과 독립정신을 기리는 상징적 의미를 담아 준비됐다.

안성시, 2025년 제5회 초경의 날 기념행사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안성시는 초경의 날을 맞이하여 오는 10월 24일 금요일 안성맞춤아트홀 4층 문화살롱에서 개최되는 '2025년 초경의 날 기념행사' 참여자를 오늘(2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초경의 날”은 매년 10월 20일 초경(첫 월경)을 맞이한 소녀들을 격려하고 초경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제정한 기념일로, 안성시는 올해 다섯 번째 기념

진도군의회,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등 위문 방문

[뉴스스텝] 진도군의회는 지난 9월 29일,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역 내 소외된 이웃과 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기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위문은 관내 요양원과 노인복지관, 신체‧지체장애인 단체사무소, 장애인복지관을 비롯해 군부대, 소방서, 파출소 등 23개소를 찾아 진행됐다. 명절을 맞아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하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