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남원시 옻칠·갈이 교육 수료식 및 작품 전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16:25:24
  • -
  • +
  • 인쇄
2개과정 (옻칠/갈이) 6개 반에서 총48명 수료해
▲ 2023년 남원시 옻칠·갈이 교육 수료식 및 작품 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남원시가 ‘2023 남원시 옻칠 갈이교육’ 수료식 및 수강생 작품전시회를 12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남원시청 강당에서 개최한다.

본 교육은 남원 목공예의 전통을 계승ž발전시키고, 관련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2014년 처음 시작하여 올해로 10년째 운영됐으며, 이번 해에는 2개 분야(옻칠,갈이), 6개반(옻칠 초급·중급·고급반 / 갈이 초급A·초급Bž중급반)으로 구성하여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됐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옻칠 과정에서 함지영 등 28명과 갈이 과정에서 진교소 등 20명을 포함한 총 48명의 수강생이 수료했으며, 수강생들이 약 6개월에 걸쳐 갈고 닦은 배움의 결과물들을 전시회를 통해 선보이게 된다.

또한 생활 옻칠 목공예품 특별할인판매 행사도 함께 진행하며, 그 수익금은 전액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한편, 남원시는 남원제일고 목공예과, 전북대 지역산업학과(목칠공예산업 전공), 옻칠갈이 교육을 통해 체계적으로 옻칠 목공예 산업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옻칠 목공예 전시관 건립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특화산업인 옻칠 목공예산업의 발전을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