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을 사랑하는 청년동아리 다모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16:25:25
  • -
  • +
  • 인쇄
2023 고성청년동아리 성과공유회 열어
▲ 경남 고성을 사랑하는 청년동아리 다모아!

[뉴스스텝] 고성군은 12월 6일 고성청년센터 다모아홀에서 ‘2023 청년동아리 다모아사업’ 참여동아리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 청년동아리 다모아사업’은 지역 청년의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동아리 활동 지원을 통해 지역 청년들 간의 연계(네트워크)를 강화함은 물론, 청년 각자의 끼와 소질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사업이다.

올해는 바람청년봉사단을 비롯해 총 12팀이 선정돼 1년 동안 자율적으로 동아리 활동을 추진했으며, 각 동아리의 활동 내용과 방법 등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동아리 성과공유회 행사가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참여동아리 회원 중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끼게 하는 전자바이올린 ‘리즈’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희망 동아리의 성과 발표회 및 성과 공유의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장 한편에는 각자 동아리의 멋과 맛을 살린 활동 사진과 현수막이 전시 및 게첨돼 행사장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참석자들에게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2023년 참여 청년동아리는 봉사, 독서, 환경, 동물, 음식, 여행, 창업, 공공예술, 영상 제작 등 다양한 주제의 활동 분야로 이뤄져 회원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자유롭게 발산하는 기회를 통해 실제 진로의 길로 이어지는 성과를 내거나 창업으로 연계되기도 하고, 활동 결과물로 도심 가로수길 소규모 전시회를 열기도 했다.

또한 각종 행사마다 참여해 부스를 운영하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고성의 음지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등 회원들에게는 보람된 경험을 선사하는 시간이었으며, 청년들이 고성에 대해 가지는 특별한 애정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무엇보다 청년동아리들은 단순한 친목 차원의 활동이 아닌 각종 공모사업 연계 사업을 추진하고, 수의사, 공예 강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참여시켜 수준 있는 사업을 추진하는 등 군민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활동을 제공하기도 했다.

특히 이날 고성특산물 먹거리 연구 동아리 ‘맛드림’은 동아리 활동 결과물인 떡간식세트를 직접 참석자에게 나누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공유회에 모인 청년들은 입을 모아 고성에서 하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고성이 더욱 좋아지고, 고성에 대한 청년들의 마음도 깊어지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행복한 고성을 위해 노력하는 청년들이 되겠다고 입을 모았다.

김종춘 인구청년추진단장은 “지난 1년간의 활동 모습이 담긴 사진과 발표 자료를 보니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움직이는 모습과 열정이 묻어나 군을 위해 항상 애써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청년동아리 사업은 단순한 동아리 회원들만을 위한 사업이 아닌 생각을 키우고 창출할 수 있는 활동으로 그 영향력이 해가 갈수록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고성을 위해 보탬이 되고 기여할 수 있는 동아리 활동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명기 횡성군수 KTX 횡성역 일일 명예역장 체험

[뉴스스텝] 김명기 횡성군수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KTX 횡성역에서 30일 일일 명예역장 체험을 실시했다. 김 군수는 다가오는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귀성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고향찾기는 물론 관광객 편의 증진 등 철도 교통 대책을 현장 체험을 통해 사전에 꼼꼼히 챙기기 위해 몸소 현장으로 달려갔다. 이날 김 군수는 KTX 횡성역을 이용하는 고객들과 반가운 인사와 함께 친절한 안내 등 업무 체험도 맡아 진행하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장성군 ‘장성형 복지 모델’ 주목

[뉴스스텝] 장성군이 민선8기 핵심 군정으로 추진 중인 ‘장성형 복지 모델’이 보편적 복지 실현으로 주목받고 있다.가장 호응이 높은 시책은 ‘대학생 등록금 지원’이다. 군은 전남 최초로 학기당 최대 200만 원, 총 8학기분의 대학 등록금 실비를 지원한다. 대상은 보호자가 3년 이상 장성군에 주소를 둔 30세 이하 대학 재학생이다.장성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청소년 수당(꿈키움 바우처)’도 도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 성료

[뉴스스텝] 충청북도내수면산업연구소는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6일까지 5주간 운영된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총 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귀어 희망자가 내수면 어촌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내수면 양식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됐으며, 선발된 교육생들은 충북귀어학교 기숙사에 합숙하며 총 161시간의 전문 교육을 이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