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남양주시새마을회, ‘2023 남양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6 16:25:24
  • -
  • +
  • 인쇄
▲ [사)남양주시새마을회, ‘2023 남양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사)남양주시새마을회가 지난 22일 시청 다산홀에서 ‘2023 남양주시 새마을지도자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23 남양주시 새마을지도자대회’는 올 한 해 동안 펼쳐 온 다양한 새마을 운동의 성과를 통해 새로운 결의를 다짐하고, 평소 국가와 지역사회에 헌신하고 있는 새마을지도자 스스로를 자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남양주시의회 시의장, 국회의원, 시의원, 기관 및 사회단체장, 관내 16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등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연예인봉사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새마을부녀회장의 사업성과보고 △표창 수여 △읍면동 종합평가시상이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안범주 새마을교통봉사대 남양주시지대 교육부장 및 류지환 새마을문고 남양주시지부 고문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으며, 남양주시새마을지도자 88명이 행정안전부장관·도지사·도의장·시장·시의장 표창 등을 수상했다. 또한, 새마을교통봉사대에서 행정안전부장관 단체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덕우 회장은 “한 해 동안 생명살림·평화·공동체·지구촌새마을 운동의 일환으로 추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탄소중립 실천운동 등 사회 공헌 활동을 함께해 주신 새마을지도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오늘 대회를 계기를 발판으로 2024년에도 남양주시새마을회가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주광덕 시장은 “올 한 해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공헌 활동을 펼쳐주신 노고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새마을운동 정신이 남양주시가 100만 메가시티로 발돋움하기 위한 중요한 원동력인 만큼, 2024년에도 남양주시새마을회 및 산하단체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인특례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8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지역내 사회복지기관 종사자와 사회복지사의 근무환경과 처우개선을 위한 처우개선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용인특례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 위원회’는 올해 11월 시와 복지 관련 학계와 현장 전문가, 법조계 인사 등 13명으로 구성됐다. 소속 위원들은 사회복지사를 비롯한 복지 종사자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이날 회의는

용인특례시, '2025년 제4회 반도체산업 경쟁력강화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8일 용인미디어센터에서 ‘2025년 제4회 용인시 반도체산업 경쟁력강화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회의는 2023년 출범한 ‘용인시 반도체산업 경쟁력강화위원회’의 활동 성과를 점검하고, 글로벌 반도체 중심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중점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회의에는 황준기 용인특례시 제2부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 위원 20여 명이 참석했다.위원회는 2023년부터

음성군, 아동권리 웹툰 제작으로 아동권리 알려

[뉴스스텝] 음성군은 아동이 자신의 권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아동권리 웹툰’을 제작하고 관내 학교와 어린이집·유치원·아동관련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홍보를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아동권리 웹툰은 음성군 아동참여위원회,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아동권리교육 실무협의체 위원이 함께 협업해 시나리오를 구상·제작한 것으로, 아동 당사자의 목소리와 아동권리 전문가의 관점을 고르게 반영한 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