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4회 경상북도 산업디자인 전람회'구미에서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6:30:10
  • -
  • +
  • 인쇄
대상작, 허정민(디자인 마흐) 작가의 ‘경화수월(鏡花水月)’ 선정
▲ (제54회 산업디자인 전람회 대상 경화수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지난 15일 '제54회 경상북도 산업디자인 전람회'에서 대상작인 허정민(디자인 마흐) 작가의‘경화수월(鏡花水月)-장신구 돋보기’를 비롯한 184점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경상북도 산업디자인 전람회는 전국 단위 디자인 공모전으로 산업디자인 기술의 저변확대와 연구개발 분위기 확산을 위해 개최하고 있으며, 경상북도와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이 주최·주관해 오고 있다.

시각디자인, 공예디자인, 제품 및 환경 디자인 3개 분야에 대해 지난12~13일 이틀간 총 334점이 출품됐으며, 분야별로는 시각디자인 236점, 공예디자인 89점, 제품 및 환경 디자인 9점으로 시각디자인 분야의 출품작이 가장 많았다.

10명으로 구성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금상 3점, 은상 3점, 동상 6점, 장려상 6점, 특선 71점, 입선 94점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허정민(디자인 마흐) 작가의‘경화수월(鏡花水月)-장신구 돋보기’가 선정됐다.

작가는 돋보기를 자주 잃어버리는 부모님의 모습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해당 작품을 제작했으며, 장신구를 통해 착용자의 개성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외출 시 돋보기를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장신구로 미적 기능이 있으면서 실용적(돋보기) 기능까지 갖춘 제품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작들은 12. 21~24일 4일간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3층 전시실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마지막 날은 오후 2시까지 관람 가능),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22일 오전 11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산업디자인 전람회에 대한 열기가 해가 갈수록 뜨거워지는 것 같다. 54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신인 작가 발굴에 크게 이바지해 왔는데 앞으로도 그 영광을 계속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옹진군 주민건강검진 및 안저·안압검사 위·수탁 협약체결

[뉴스스텝] 옹진군은 18일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광역시지부와 주민건강검진 및 안저·안압검사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옹진군 도서주민들이 의료접근성이 낮아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기 쉽지 않은 의료취약지역에 현지에 출장하여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시지부와 재계약을 통해 추진됐다. 검진대상은 20세 이상 옹진군 주민이면 가능하고, 검사항목은 심전도 및 흉부방사선 검

세종시 농업인 근골격계질환 예방 사업 현장 의견 나눠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가 18일 16개 농가와 함께 2025년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 추진한 ‘농업인 근골격계질환 예방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평가회를 개최했다.해당 사업은 무거운 중량물 취급과 반복적인 허리 굽힘, 손목 사용이 잦은 과수농가의 작업 특성을 반영해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근골격계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올해 3월 처음 시작했다.농업기술센터

의정부시, 의정부시상공회 창립 제8주년 기념식 참석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2월 17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의정부시상공회가 회원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제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창립 8주년을 맞은 의정부시상공회는 2017년 출범 이후 지역 상공인 교류 촉진 상공인 권익 보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