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지역 축제 연계 수산물 할인 판촉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8 16:25:06
  • -
  • +
  • 인쇄
‘제20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연계 대대적 수산물 판촉전 개최
▲ 경남도청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최근 경기침체와 여름철 비수기로 수산물 소비가 위축됨에 따라 수산업계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제20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와 연계하여 지역 수산물 할인 판촉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판촉전은 수산물 소비위축에 대응하기 위해 경남도에서 총 3억 원의 예비비를 편성하여 추진하는 행사로, 굴수하식수협, 멸치권현망수협, 근해통발수협, 고성군수협 총 4개 수협이 참여하여 훈제굴통조림, 마른멸치, 장어, 비단가리비 등 다양한 지역 수산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판촉전은 △지역 행사 연계 수산물 판촉 부스 설치 및 운영 △대규모 판촉전 추진 및 프로모션(수산물 최대 50% 할인 등) 지원 △안전한 경남 수산물 홍보 및 캠페인 추진 등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행사와 축제에 참여하는 대상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수산물을 판매하고, 다양한 소비층 확보 및 경남 바다에서 생산되는 지역 수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소비촉진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경남도는 제20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와 연계한 판촉전을 시작으로 향후에도 도내 지역 행사 및 축제와 연계하여 지속적인 판촉전을 실시할 예정이며, 더 나아가 타 지역까지도 판촉전을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경남도는 오염수 방류 이슈와 관련하여 수산물에 대한 소비위축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되어 지역 수산물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판촉전, 도내 기업 대상 지역 수산물 납품 지원 등을 위해 예비비 16억 원을 확보했다.

윤환길 경남도 해양항만과장은 “이번 판촉전을 통해 다양한 소비층을 대상으로 수산물 소비촉진의 분위기를 조성하여 수산물 소비위축으로 어려운 수산업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판촉전 이외에도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수산물 소비촉진 기획전을 추진하여 소비판로 확대 및 소비촉진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2025 APEC 정상회의 최종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장)는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약 일주일 앞두고 10월 23일과 24일 양일간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 현장의 최종 마무리 점검을 진행 중이다.김 총리의 현장점검은, 전례없는 초격차 APEC을 개최한다는 다짐으로 취임 직후부터 시작되어 이번까지 8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정상회의‧만찬장 등 제반 인프라, 문화 컨텐츠 및

성북구의회, 제314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는 10월 16일부터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23일 제31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이번 임시회는 10월 1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부터 22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의사일정이 진행됐으며 회기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의원발의 안건 8건, 구청장발의 안건 6건까지 총 14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상정된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표창 조례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23일 막 올라

[뉴스스텝] 깊어가는 가을, 남도의 하늘빛 아래 ‘빛과 철로 물들다’를 주제로 한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이 23일 광양시민광장(야외공연장)에서 배우와 감독들의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남도영화제는 2년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순회해 열리는 남도의 대표 로컬영화제다. 지난 2023년 순천에서 시즌1을 개최한데 이어 올해는 전남도와 광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사)전남영상위원회가 주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