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제6회 워킹맘 김장페스티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0 16:25:35
  • -
  • +
  • 인쇄
▲ 제6회 워킹맘 김장페스티벌 성료

[뉴스스텝]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최하고 코스맥스엔비티(주)가 후원한 워킹맘 김장페스티벌이 10월 28일 이천시 종합복지타운 앞마당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올해로 6번째를 맞이하는 김장페스티벌은 항상 일과 가정에서 불철주야 애쓰고 있는 워킹맘들을 위해 계획됐으며, 이천새일센터를 통해 취업한 여성 취업자 17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레크레이션 활동과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부담으로 다가왔던 김장을 해결함과 동시에 그간 직장 및 가정에서 쌓여 온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새일센터가 김장 김치를 미리 준비해 놓음으로써 번거로운 작업을 최소화하고 오롯이 행사 자체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눈에 띄었다. 또, 행사장을 함께 찾은 자녀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기획하여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이천시는 “일할 의지와 능력이 있는 여성이 경력 단절로 인해 좌절하지 않도록 언제나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천새일센터는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취·창업 지원 및 직업상담, 교육훈련, 창업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며 시민들이 이를 마음껏 활용하여 원하는 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성황리에 열려

[뉴스스텝] 포항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2일과 3일, 시청 앞 광장에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장터에는 40여 개의 신선 농산물 판매 부스와 6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지역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도심 속 명절 장터로 활기를 더했다.현장에서는 포항 지역 농산물로 만든 뻥튀기·군고구마 시식, 바다장어강정 등 포항 수산물 시식, 공예·타로카드 체험 등

경남도, '25-'26절기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오는 10월 15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고위험군인 65세 이상 어르신, 면역저하자(생후 6개월 이상),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를 대상으로 '‘25-‘26절기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절기 코로나19 접종에는 최근 유행하는 변이에 효과적인 LP.8.1. 변이 백신(화이자.모더나)이 활용되며, 이전 절기 접종력과 상관없이 한 번 접종으로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 대전 대덕구 지역아동센터 전기 안전 손봤다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와 함께 지역 지역아동센터 16곳을 대상으로 전기 안전 환경을 점검·개선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봉사에는 협회 회원 23명이 참여해 노후 전기설비 보수와 단독 전기선 추가, 분전함·차단기·콘센트·스위치 교체 등 센터별 취약 지점을 세밀히 점검하고 즉시 수리했다.특히, 봉사자들은 기술 지원뿐 아니라 필요한 부품과 물품을 자비로 마련해 제공하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