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치매안심센터, 치매 그림동화 인형극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0 16:15:18
  • -
  • +
  • 인쇄
▲ 대구 수성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지난 16일 수성구 리오바어린이집에서 원아 80명을 대상으로 치매 그림동화 인형극을 공연했다.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6일 수성구 리오바어린이집 원아 80명을 대상으로 치매 그림동화 인형극을 공연했다.

이번 공연은 치매에 편견이 적은 아동에게 치매라는 질병을 알기 쉽게 설명해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대구광역치매센터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치매 그림동화 ‘할머니와 네 마리의 동물들’을 인형극으로 각색했다. 깜빡깜빡 잊어버리는 치매 증상이 있는 할머니가 네 마리 동물의 도움을 받아 함께 행복하게 생활하는 모습을 담았다.

대학생 자원봉사자 10명이 이번 공연 준비를 위해 방학 내내 연습에 매진했으며, 공연 당일 실감나는 연기로 아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했으며, 오는 31일까지 6개 어린이집을 방문해 인형극을 공연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인형극을 통해 아이들이 치매에 관해 재미있고 친숙하게 배우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립대, 따뜻한 커피 한 잔 속 ‘마음을 잇다’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 진로심리상담센터는 대학 학생회관에서 자살예방을 위한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 ‘Cafe, together!’를 운영 중이라고 24일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상담카페형 심리회복 프로그램이다.‘마음을 잇는 한 잔, 생명을 잇는 만남’을 주제로 학생들이 또래상담자나 가까운 친구와 함께 따뜻한 커피 한 잔을 나누며 마음을 표현하고, 정서적

제주도의회 한권 의원, 추자해상풍력발전사업 도민펀드 도입해야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한권 의원(더불어민주당/일도1·이도1·건입)은 10월 23일 열린 제443회 임시회 혁신산업국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은 제주의 미래 먹거리로, 도민사회의 공감대와 지지를 얻기 위해서는 재생에너지발전사업의 수익이 도민들에게 직접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제도 설계가 필요한 바, 추자해상풍력발전사업 등 대규모 재생에너지발전사업 추진시 일반도민들도 투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메타버스교육체험관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5년 10월부터 도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인 ‘강원메타버스교육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원메타버스교육체험관’은 미래 핵심 기술인 메타버스를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과 접목하여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를 강화하고 문제해결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체험관에서는 강원의 지역적 특색을 살린 다양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