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청년인턴! 꿈을 향한 새로운 시작과 도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16:20:10
  • -
  • +
  • 인쇄
고용노동부 청년인턴 참여 수기 및 정책홍보 콘텐츠 경진대회 개최
▲ 고용노동부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8월 2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세종 소재)에서 고용노동부에 근무 중인 청년인턴들을 격려하고 참여 수기 및 정책아이디어 공모전과 정책홍보 콘텐츠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우수 청년인턴을 시상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4월 청년들이 다양한 일경험 기회를 얻고 국정에 폭넓게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인턴 229명을 채용했다. 이들은 주로 지방고용센터에서 근무하고 있고 이달 말 인턴 근무 종료를 앞두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에 수기 및 정책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우수작으로 선정된 인턴 6명이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다.

수기 공모전의 최우수상은 청년인턴을 통해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면서 꿈과 취업 모두 포기하지 않고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된 '이제 해피엔딩을 써보려 합니다'의 염보라 인턴이 수상했다.

우수상은 청년인턴을 하면서 적성을 발견하고, 직무경험을 넘어 인생에서 중요한 가르침을 받은 소중한 여정이 된 '기다리던 발견, 고용노동부에서 찾은 내 적성'의 김혜진 인턴, 청년인턴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었으며,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 준 시간이 된 '인턴생활! 매일매일 새롭고 반짝이는 순간들이라고~용~'의 안세연 인턴, 청년인턴 경험이 자신의 계절을 준비할 수 있는 양분이 되어 진로에 대한 새로운 목표를 설정한 '나의 계절이 되어준 청년인턴에게'의 전효주 인턴이 수상했다.

정책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사업장의 산업안전 크레딧 지원제도 도입을 제안한 이지하 인턴과 사업장의 구인정보에 워라밸 정보 탑재를 제안한 황상혁 인턴이 수상했다.

또한, 이날 실시한 정책홍보 콘텐츠 경진대회에서는 청년인턴들이 소속 지청별로 팀을 구성하고 청년 정책홍보 콘텐츠를 직접 기획 제작하여 발표했다.

취업준비생의 애환을 담은 이야기, 청년인턴이 직접 제작한 캐릭터를 활용한 카드뉴스 등 청년들의 참신한 감각이 돋보이는 아이디어가 담긴 홍보 영상이 발표됐고 우수작으로 선정된 콘텐츠는 고용노동부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달 근무가 종료되는 청년인턴들에게는 고용복지+센터에서 1:1 상담을 통해 향후 진로설계 및 취업상담을 해주고 희망자는 정부의 각종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홍경의 고용노동부 청년고용정책관은 “인턴 경험이 자신의 적성과 가치를 찾아 자신감을 높이고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성장의 시간이 됐기를 바라며, 청년들의 밝은 미래를 고용노동부가 함께 응원한다”라고 격려하면서, “더 많은 청년이 다양한 일경험 기회를 통해 성장하고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 ‘올해의 합창단’ 선정

[뉴스스텝]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사)한국합창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에서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합창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공식 초청돼 표창을 받고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이번 수상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해 제70회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인 창작합창음악극 ‘Season of 순천’이 높은 예술

장수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장수군은 봄철 산불 예방과 불법소각 근절을 위해 ‘2026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마을 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책임 있는 실천을 바탕으로 소각으로 인한 산불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접수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읍·면 산업팀을 통해 신청하면 된

고흥군, 청년 부부 웨딩비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고흥군은 청년층의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예식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49세 이하 청년 부부로, 생애 1회만 지원된다. 부부 중 1명 이상이 고흥군 관내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해야 한다.지원 금액은 고흥군 관내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100만 원, 관외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50만 원이다.신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