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문화회관, “탱고 에볼루션” 공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5 16:25:31
  • -
  • +
  • 인쇄
▲ 부산 동래문화회관, “탱고 에볼루션” 공연 개최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는 문화가 있는 날 기획공연 '탱고 에볼루션(Tango Evolution)'을 다음달 3일 오후5시 동래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을 준비하는 친친탱고(CHINCHIN TANGO)는 작곡가 겸 반도네오니스트 김종완, 피아니스트 이안나, 바이올리니스트 강소연, 퍼커션 이영훈으로 구성된 반도네온 콰르텟 앙상블로 희로애락이 담겨있는 탱고음악에 매력을 느껴 함께 노래하고 싶은 연주자들로 구성했다.

‘CHINCHIN'은 영어로는 가벼운 인사말 “안녕하세요”, 스페인어로는 “건배!” 그리고 한국어로는 “친한 친구”의 줄임말로 누구에게나 탱고음악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그 매력을 전달하는 팀이기도하다. 부산을 중심으로 전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연주되는 'Libertango(리베르탱고)'는 A.Piazzolla(아스토르 피아졸라) 대표적인 탱고곡으로 잘 알려진 탱고 레퍼토리로 특별히 탱고 댄스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달맞이'는 2020년 3월에 발매한 친친탱고 1집 EP앨범[Impresiones] 타이틀곡에 수록된 자작곡으로 부산을 노래한 작품이라는 점에서 조금 더 특별하다. 외에도 김연아 선수의 은퇴곡인 'Adios Nonino(잘가요 아버지)', 'La cumparsita(라쿰파르시타)' 등의 전통탱고 곡과 자작곡이 연주된다.

친친탱고 관계자는 9월 가을의 문턱에서 독특한 남미의 선율과 역동적인 춤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번 공연에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가정에서 받는 관리” 방문간호사가 지키는 허약노인 건강

[뉴스스텝] 성주군보건소는 25년 4월부터 11월까지 방문건강관리사업 등록자 중 만65세 이상의 허약노인 150명을 대상으로 허약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방문간호사가 가정 방문하여 허약노인 사전평가를 실시하고 스트레칭 기구(운동밴드 및 고무공 등)를 이용해 △근력 강화 운동 △구강체조운동 △요실금 예방운동 △약물지도 △영양관리 △낙상예방 등 교육 및 상담을 8회기 실시했다. 프로그

유의식 의장, 주민자치 발전 공로로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장이 30일 완주군 주민자치연합회로부터 주민자치 발전 기여에 대한 감사패를 수상하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1번지 완주’ 실현을 위해 주민자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고, 향후 주민자치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유의식 의장을 비롯해 이경애 의원, 윤현철 완주군 주민자치연합

몽탄초등학교, 따뜻한 나눔 실천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

[뉴스스텝] 몽탄초등학교는 지난 12월 26일 1년간 학교에서 실시한 경제활동 프로그램으로 마련한 매점 수익금 230,000원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기부는 교내 학생회에서 경제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사업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학생들은 스스로 기부처를 정하고 지역사회 이웃을 돕고자 하는 뜻을 모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하게 됐다.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