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안암동, 10년째 밝혀온 촛불 “어르신 생신 축하드려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5 16:25:35
  • -
  • +
  • 인쇄
연 50여 명 어르신들 위해 생신 촛불 밝혀
▲ 안암동 자원봉사캠프, 생신선물 전달 행사사진

[뉴스스텝] 갑작스러운 폭우가 내리던 지난 23일 서울 성북구 안암동에서는 관내 저소득층 홀몸 어르신을 위해 ‘사랑의 촛불 밝히기’ 행사가 열렸다.

안암동 자원봉사캠프는 안암동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생일이 도래한 어르신을 위해 생신상을 차리고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2014년부터 시작된 ‘사랑의 촛불 밝히기’ 행사는 10년째 이어져오고 있으며 연 50여 명의 어르신들의 생신을 챙기고 있다.

자원봉사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이날 갑작스럽게 내리는 폭우에도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어르신들 가정에 직접 방문했다. 이불과 모기퇴치제, 식음료 세트 등 10여 종의 선물을 전달하고 생신 잔치를 열고 축하의 인사를 나누었다.

생신 축하를 받은 이○○ 어르신은 “곱디고운 예쁜 사람들이 찾아와 내 생일을 챙겨줘 비가 내리는 날도 우울하지 않다”라며 “자녀들이 있어도 먼 곳에 살아서 만나기가 어려운데 주변 이웃들이 잘 챙겨주고 염려해 주어 이웃사촌이라는 말이 절로 생각난다”라고 말했다. 정○○ 어르신은 “오늘 죽어도 여한이 없다”라며 “감사의 말씀을 어떻게 전해야 할지 모르겠다”라고 말하며 몇 번이고 방문한 봉사자의 손을 잡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계완 안암동장은 “폭우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어르신들을 애쓰신 봉사자분들과 협의체 위원들에 감사드린다”라며 “주민이 주민을 돕는 건강하고 안전한 안암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청년·신혼부부 위한 ‘1만원 아파트’ 100세대 건립

[뉴스스텝] 전남 장흥군이 국토교통부 주관'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거 복지 혁신에 나선다.​이번 선정은 올해 상반기 전라남도의 '전남형 만원주택' 공모 선정에 이은 연이은 쾌거로, 장흥군이 중앙 정부와 광역 지자체의 주거 지원 사업을 잇따라 확보하며 지역 소멸 위기 극복의 선도 모델로 떠오르고 있음을 입증했다.​국토부

홍성군, 을사년은 지역발전의 거대한 물길을 연 도약의 한 해

[뉴스스텝] “2025년 을사년은 지역 균형발전의 미래를 앞당기고 관광 인프라 확충, 인구소멸 극복, 미래성장동력 확보, 지역경제 활력 제고란 거대한 물길을 열어 준 도약의 한 해였습니다.” 홍성군은 을사년 송년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으며, 활기차고 기대감 가득한 홍성 전성시대를 군민, 공직자와 함께 완성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우선 군은 “단결된 하나의 힘으로 7월 집중 호우 피해를 단기내 극복했으며

북구,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지방자치단체 부문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 북구는 2025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울산 지역 구·군 중 유일하게 행정안전부 장관상(지방자치단체 부문)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단체·기업과 지방자치단체를 발굴하고 포상, 자원봉사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을 운영하고 있다. 북구는 북구자원봉사센터 인력 증원과 조리실 신규 설치 등 자원봉사 인프라 확충을 지원했으며, 기업이 지역사회 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