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다! 새롭다! 활기차다!”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 신규 프로그램 눈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9 16:20:16
  • -
  • +
  • 인쇄
9월 6일 ‘전국 청소년 ‘끼’ 페스티벌‘
▲ “젊다! 새롭다! 활기차다!”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 신규 프로그램 눈길

[뉴스스텝] 무주군은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에 젊은 기운을 불어넣기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전국 청소년 치어리딩 페스티벌”과 “전국 청소년 '끼' 페스티벌”을 신설했으며 9월 5일은 “키즈데이”로 정해 집중할 계획이다.

총 10팀이 참가하는 “전국 청소년 치어리딩 페스티벌” 본선 무대는 9월 3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등나무운동장(주무대)에서 펼쳐질 예정으로, 신나는 음악에 맞춰 역동적인 동작을 선보이는 전국의 치어리더 꿈나무들을 눈 앞에서 볼 수 있다.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못하는 게 없는 전국의 끼쟁이들을 한 자리 불러 모은 “전국 청소년 '끼' 페스티벌”은 9월 6일 오후 5시에서 7시까지 등나무운동장(주무대)에서 열리며 총 12팀이 무대에 올라 우승팀을 가린다.

환경파괴범 가족과의 한바탕 물총 싸움을 벌이는 “NEW 물벼락 페스티벌”은 기존 흥행 프로그램의 부활로, 신나는 댄스 공연과 ‘버블버블 물총대첩’, ‘코스프레 이벤트’가 함께 진행돼 시원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9월 2일과 3일, 9일과 10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군청 앞 남대천교 위에서 진행된다. (참가비 무료)

9월 5일 오전 10시부터 “키즈데이” 체험 존(전통생활문화체험관, 등나무운동장)에서는 ‘샌드아트’ 체험과 ‘비눗방울(눈송이, 스모그, 로프)’, ‘영수증 사진찍기’ 체험이 진행되며 ‘영화음악 갈라쇼’와 ‘소녀가수 완이화 콘서트’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한풍루 어린이 친환경 체험광장은 전통과 생태환경을 주제로 한 놀이공간으로 조성됐다.

무주반딧불축제 제전위원회 관계자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겨냥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방문객들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과 즐거움을, 무주반딧불축제에는 활기를 심어줄 것으로 기대를 한다”라며 “안전하게 실력을 뽐내며 마음껏 축제를 즐기고 돌아갈 수 있도록 행사 진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는 “자연특별시 무주로의 힐링(healing) 여행”을 주제로 오는 9월 2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될 예정으로, 9일간 26개의 체험프로그램과 2개의 전시프로그램. 15개의 공연 프로그램이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무주반딧불축제는 1997년 ‘자연의 나라 무주’라는 주제로 첫 선을 보인 이래로 10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우수축제, 5년 연속 최우수축제, 2년 연속 대표축제, 그리고 명예문화관광축제로서의 명예를 지켜왔으며 2023 전라북도 대표축제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도계 협동아파트 매입·리모델링 국토부 공모사업 선정

[뉴스스텝] 삼척시가 도계 협동아파트 매입·리모델링 사업이 국토교통부 주관 '2025년 하반기 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선정은 지난 8월 '2025년 상반기 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 공모사업(100세대) 선정에 이은 추가 성과로, 현재 추진중인 강원형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120세대), 마을정비형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120세대)

경북소방, “해넘이·해맞이 즐기되 안전은 반드시 지켜야”

[뉴스스텝]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연말연시 해넘이와 해맞이 행사로 산과 해안가 등 주요 관광지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한파와 대설, 급격한 기상 변화로 미끄럼 사고와 저체온증 등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커지고 있어 행사 참여 시 사전 준비와 안전 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해넘이와 해맞이를 위해 산에 오를 땐 출발

군산시평생학습관, 전북특별자치도 우수 평생교육기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군산시평생학습관이 평생교육 및 문해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북특별자치도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31일 시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군산시평생학습관의 정책적 성과와 운영 역량이 높이 평가된 결과이다.그동안 군산시평생학습관은 평생교육과 문해교육 분야에서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교육 접근성을 높여왔으며, 학습 소외계층의 학습권 보장에도 공헌해왔다.또한 시민 맞춤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