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미국 브레아시와 청소년 국제 교류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7 16:30:10
  • -
  • +
  • 인쇄
▲ 방문교류 수료식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청소년 국제 역량 강화 및 국제 교류 도시와의 우호 협력 증진을 위해 미국 브레아시를 방문했던 청소년 방문 교류단이 교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지난 6일 귀국했다고 밝혔다.

이들 대표단은 1주차에 UCLA대학 · 닉슨박물관 방문 및 시니어센터 자원봉사 등을 진행한 데 이어 2주차에는 홈스테이 가정과의 활동, 유니버셜스튜디오, 시청 · 소방서 등 공공기관 견학, 올베라 거리 방문, 환송식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했다.

주말에는 홈스테이 가정 호스트, 자녀들과 함께 보이스카우트 활동을 참관하고 할리우드, 말리부 비치를 방문하는 등 여러 활동을 통해 현지 가정의 문화와 여가 활동을 경험했다.

또한, 9일 차에는 시청 ․ 경찰서 ․ 소방서 등 공공기관을 방문해 도시의 행정과 안전을 책임지는 시스템을 체험한 후 시의회에서 시청 및 자매도시 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티 시모노프 시장의 주재하에 브레아 자매도시 방문수료식을 마쳤다.

이어 11일 차에는 LA의 발상지인 올베라 거리를 탐방하고, 중국, 멕시코, 이탈리아 박물관 등을 둘러보며 화려한 도시 이면에 가린 수많은 이민자의 애환과 미국 역사의 발자취를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 진행된 환송식에서는 지난 비대면 교류 시 온라인으로 만났던 브레아시의 청소년들과 제기차기, 스피드퀴즈, 수건돌리기 등으로 친교의 시간을 가졌으며, 서로 SNS 계정을 주고받는 등 다음 만남을 기약하며 교류 일정을 마무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2주간의 시간이 지나 호스트 가정, 현지 친구들과 헤어지게 돼서 아쉽고, 역사 ․ 문화 탐방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래에 대한 진로를 고민해보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라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라며 프로그램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진병영 함양군수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그리고 700여 공직자 여러분!희망찬 새해, 2026년이 밝았습니다.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평안이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새해를 맞이하는 이 자리에 서니 설렘보다는 먼저 무거운 책임감이 마음에 다가옵니다.지금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현실은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군정의 선택 하나하나가 군민의 일상과 미래에 직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국내외 경제 여건의

[2026년 신년사] 정수권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신년사

[뉴스스텝] 사랑하는 경산교육가족과 존경하는 경산시민 여러분!을사년(乙巳年)이 저물고 성장과 변화를 상징하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지난 한 해는 비단 경산교육만이 아니라 나라 전체의 교육현장에서 학습권과 교권 등 앞으로 해결해야 할 수 많은 과제들이 우리들 앞에 던져졌습니다. 그러함에도 중단할 수 없는 교육이라는 긴 여정에 함께 걸어가는 교육가족 여러분과 늘 따뜻한 격려와 힘찬 응원

[2026년 신년사] 공영민 고흥군수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과 향우 여러분!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공직자 여러분!새로운 희망과 기대를 품고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고 기쁨이 넘쳐나시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지난 한 해 동안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으로 고흥의 변화․발전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다졌고 미래를 준비하는 의미있는 다수의 성과들을 거둘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