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2023년 방위산업육성 지원 제도·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6 16:20:04
  • -
  • +
  • 인쇄
방위산업육성 지원 정책, 사업 소개 및 홍보
▲ 2023년 국방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추진 방침

[뉴스스텝] 방위사업청은 이번달 16일과 17일, 이틀에 걸쳐 국방중소벤처기업등을 대상으로 방위산업 육성지원 제도 및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선정절차 등을 소개하기 위한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년 설명회는 기존에 방위사업청에서 개최했던 중소기업지원시책 설명회와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자체적으로 실시해오던 권역별 사업설명회를 통합하여 개최한다.

또한, 코로나-19 상황 완화에 따라 현장설명회로 실시하며, 참여인원의 폭을 넓히고 보다 다양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서울과 창원에서 동일한 발표 내용으로 각 1회 개최한다.

통합설명회에서는 방위사업 주요정책 방향과 국방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부품국산화 추진계획 등을 발표하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23 ~‘27 방위산업발전 기본계획의 추진방향과 비전, 목표 및 4대 정책에 대한 설명과 ‘23년 중소벤처기업 지원 시책의 추진 목표, 3대 분야 10개 중점 과제 등에 대한 전략 및 세계 4대 방산수출 강국 진입 지원을 위한 ’23년 부품국산화 추진계획, 지원사업과 제도에 대한 컨설팅 등 현장중심 기업 밀착을 위한 방산기업원스톱지원센터(판교, 대전, 구미, 창원)에 대한 소개도 포함된다.

주요 정책과 더불어, 기업육성 및 방산기반 조성, 수출 지원을 위한 방산혁신기업 100 프로젝트,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 사업, 무기체계 개조개발사업 등 10개 방위산업 육성 지원사업에 대해서도 2개의 세션으로 구분하여 사업목적, 사업예산, 선정절차, 추진일정 등을 설명한다.

방위산업 육성지원 정책 및 사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별도 사전 신청없이 참여가능하며, 현장 참석자에게는'‘23년 중소기업 지원정책 및 사업'책자를 배포한다.

강환석 방위사업차장은“국방중소벤처기업등을 대상으로 방산육성지원사업과 정책, 제도의 통합설명회 개최를 통해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소통의 장’이 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라고 했다.

또한,“통합설명회를 통하여 우수 중견・중소기업의 국방사업 참여 활성화를 유도하고, 현장 목소리 청취를 통한 제도 개선사항 및 정책 발전방안 등을 도출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환경사업소, '폐기물처리시설 운영실태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뉴스스텝] 원주시환경사업소는 지난 27일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한 ‘2025년 폐기물처리시설 운영실태평가’에서 생활자원회수센터 부문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장관 표창 및 포상금 300만 원을 받았다.이번 평가는 폐기물 처리 과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처리·관리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시행하는 평가 제도다.생활자원회수센터 부문 평가는

서산시, 2025년 원스톱 민원처리 우수 설계사무소 선정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가 건축 민원을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해 시민의 만족도를 높인 우수 설계사무소 2개소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 우수 설계사무소는 원스톱 민원 처리를 위해 민원 업무를 대행하는 건축설계사무소 51개소, 토목설계사무소 28개소 등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선정됐다.시는 건축과 토목 등 두 분야당 우수 설계사무소 1개소를 선정했으며, 그 결과 건축 분야에 ‘반도 건축사사무

당진시, 2026년 청년맞춤형 농산물 가공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 개발 교육생 모집

[뉴스스텝]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실전형 디자인 교육을 위해 ‘2026년 청년맞춤형 농산물 가공 브랜드 및 포장재디자인 개발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지역 농가·청년 창업자의 상품 브랜딩 역량을 키우고 유통시장 교섭력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총 6회 과정 10명 내외의 소규모 정예로 2026년 1월 7일부터 21일까지 운영한다.특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