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자치연수원, 2025 으뜸강사 감사패 수여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8 16:15:17
  • -
  • +
  • 인쇄
▲ 충북자치연수원, 2025 으뜸강사 감사패 수여식

[뉴스스텝] 충북자치연수원은 지난 7일 연수원장실에서 2025년 으뜸강사 감사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에는 연수원 관계자와 수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발전에 기여한 4명의 강사가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으뜸강사는 교육생 만족도 평가, 출강점수, 과정 담당자 평가를 합산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상위 4명을 선정한다.

이 기준에 따라 교육과정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강사들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수상자는 △김영진 에듀마이스터 대표 △염건령 가톨릭대학교 행정학과 탐정학전공교수 △이일호 국가재난안전교육원 교수 △김진각 키움에셋플래너 수석팀장까지 4명이다.

이들은 충청북도 자치연수원이 주관한 다양한 교육과정에서 뛰어난 강의 능력과 열정적인 교육 활동으로 공무원 교육의 질적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이번 으뜸강사 선정으로 감사패 수여와 함께 연수원 홈페이지 팝업창 게시, 타 기관 강사 추천 등의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으뜸강사 감사패 수여식’은 202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으며, 한 해 동안 교육 현장에서 헌신한 강사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특히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깊이있는 강의로 교육생들의 호응을 얻은 강사들이 선정됐다.

한편, 충북 자치연수원은 이번 수여식을 끝으로 현 위치(1997. 7. ~)에서의 약 30년 여정을 마무리하고 제천시 신백동에 신축한 신청사로 이전해 새로운 교육 환경에서 연수를 이어갈 계획이다.

최낙현 자치연수원장은 “지난 한 해 동안 묵묵히 헌신하며 배움의 가치를 실현해 주신 네 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강의로 도민과 공직사회의 성장을 이끌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지사 “7월 광주·전남 행정통합 출범…대통령 파격지원 약속”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9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주재 오찬 간담회서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의지를 확인, 오는 7월 ‘대한민국 제1호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강력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명 대통령을 비롯해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통합의 필요성과 구체적 국가 차원의 지원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재확인했다.이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19일 공식 방한…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

[뉴스스텝]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공식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는 우리 신정부 출범 후 최초로 방한하는 유럽 정상이자 청와대 복귀 후 맞이하는 첫 외빈이며, 이탈리아 총리로서는 19년 만의 양자 방한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과 멜로니 총리는 19일 정상회담과 공식 오찬 등의 일정을 진행할 예정

이재명 대통령, 13~14일 일본 방문…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간 일본을 방문한다. 이 대통령의 이번 방일은 두 번째이며, 일본 정상과의 만남은 취임 후 총 다섯 차례로 늘어나게 된다. 청와대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초청으로 13~14일 일본 나라현을 방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은 13일 오후 나라에 도착해 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