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관광 1,000만 시대 성큼 오션리조트 민간제안 공모 우수제안자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1 16:15:24
  • -
  • +
  • 인쇄
총 투자금액 4,395억 원 숙박시설 304실, 골프장 27홀 조성 제안 9월중 사업시행자 선정 공모 예정
▲ 오션리조트 및 골프장 개발사업 심의 위원회

[뉴스스텝] 울진군의 관광객 1,000만 시대를 향한 발걸음을 본격화 하고 있다.

군은 지난 9월 5일‘울진군 오션리조트 및 골프장 개발사업’민간제안공모에 대한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자를 최종 선정했다.

이번 제안 공모는 지난 7월 8일부터 8월 21일까지 진행됐으며, 국내 금융사가 포함된 컨소시엄이 단독 참여했다.

접수된 제안서는 1. 개발계획 2. 재무계획 3. 호텔 운영계획 4. 공공기여 계획 등 평가 기준에 따라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민간제안공모‘우수제안자’로 선정됐다.

우수제안자는 향후 민간사업자 선정 공모에 참여할 경우 총 평가점수에 3%의 가산점을 부여받게 된다.

울진군은 오는 9월 중 민간사업자 선정공모를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대상지는 근남면 산포리 697-4 일원 약18만㎡, 매화면 오산리 산200번지 일원 약 134만㎡이다.

이 부지에 필수시설로'관광진흥법'에 따른 숙박시설 최소 300실, 골프장을 민자 개발하게 되며, 필수시설 외의 다른 시설도 자유롭게 계획하여 추진할 수 있다.

울진군은 이번 민자유치를 통해 관광객들이 오래 머물 수 있는 체류형 관광지 거점을 마련하고,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이번 프로젝트는 울진관광 1,000만 시대를 준비하는 핵심 사업으로, 투자 기업이 안정적으로 사업추진을 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이번 개발사업은 관광 인프라 확장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9월 중 실시되는 민간사업자 선정 공모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김병기 영주시의회 의장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영주시민 여러분!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희망찬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리며, 지난 한 해 동안 영주시의회에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지난 2025년은 영주의 미래를 튼튼히 준비하는 의미 있는 한 해였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협력이 더해져 영주시는 본예산 1조 원 시대를

지역 경제계 힘 모은다...여수상공회의소 섬박람회 입장권 구매약정

[뉴스스텝]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는 지난 5일 여수상공회의소와 1억원 규모의 입장권 구매약정을 체결했다.2026년 새해 첫 구매약정으로 조직위는 지역 경제계를 대표하는 여수상공회의소와의 협력을 통해 입장권 사전 판매 확대와 섬박람회 붐 조성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한문선 여수상공회의소 회장은 “섬박람회는 지역의 미래 성장동력과 섬의 가치를 알리는 중요한 국제행사”라며 “새해 첫 구매약

충북도, 노인·장애인-지역상생프로젝트 일하는 밥퍼 사업 병오년 새해에도 계속된다.

[뉴스스텝]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5일 ‘일하는 밥퍼’ 작업장 4개소를 방문했다. 이번에 방문한 작업장은 산남동, 우암동, 청수사, 영우리 등 4개소로 이 중 영우리를 제외한 3곳은 지난해 12월 신규로 개소한 작업장이다. 충북도는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대기인원이 증가함에 따라, 어르신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지난해 12월 총 9개소를 추가로 개소했으며, 현장 의견을 반영해 작업장이 없었던 청주시 흥덕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