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디지털치료제 식약처 허가 획득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31 16:00:31
  • -
  • +
  • 인쇄
디지털치료기기 기능 고도화·실증 지원성과 결실
▲ 디지털치료제 식약처 허가 획득 지원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가 개발을 지원한 ㈜비욘드메디슨의 ‘클릭리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

비욘드메디슨(대표 김대현)은 턱관절장애 디지털치료제 ‘클릭리스(Clickless)’의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재단은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실증지원사업’을 통해 클릭리스 개발을 지원했다.

비욘드메디슨은 재단의 지원을 바탕으로 디지털치료기기의 기능 고도화와 실증을 수행하며 제품의 안정성과 유효성 확보는 물론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위한 기술적·임상적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비욘드메디슨은 재단이 지원하는 ‘국제의료기기전시회 공동관 참가지원사업’에 참여해 해외 의료기기 관계자 및 바이어에게 클릭리스를 소개하고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을 모색하는 성과도 거뒀다.

클릭리스는 인지행동치료(CBT) 기반 ▲행동 교정 ▲이완요법 ▲저작근육 재활운동 ▲데이터 기반 모니터링을 결합한 통합형 디지털 치료 프로그램이다.

스마트폰을 통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사용 가능하며 의료진은 전용 대시보드를 통해 환자의 데이터를 확인하고 결과를 분석해 맞춤형 치료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턱관절장애(TMD)는 국내에서만 약 58만 명의 환자가 해당 장애를 겪고 있다.

주요 원인으로 스트레스와 이갈이, 잘못된 구강습관이 지목되며 기존의 물리·약물치료에는 한계가 존재해 비약물 기반의 디지털 치료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박구선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디지털치료제는 의료 패러다임 변화의 핵심 분야로 이번 허가는 재단의사업화 지원이 실제 성과로 이어진 의미 있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디지털헬스케어 기업이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전주기 지원을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욘드메디슨은 2022년 설립된 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으로, 디지털 치료제 및 의료기기 기술을 기반으로 근골격계 및 재활치료 분야의 혁신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케이메디허브는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신약과 의료기기 연구개발은 물론 사업화까지 지원하고 있다. 최근 열린 MEDICA 2025(2025 독일 뒤셀도르프 국제의료기기전시회)에서는 12개사가 참가한 공동관을 운영하며 1,184만 달러(174억 원) 규모의 수출계약추진 성과를 견인하는 등 국내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감일퍼스트태권도,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사랑의 라면트리” 라면 117개 전달

[뉴스스텝] 감일퍼스트태권도장(관장 이양성)은 지난 12월 26일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에 ‘사랑의 라면트리’ 라면 117개를 전달했다. 이날 후원된 라면은 태권도장 관장을 비롯한 관원들이 소외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고자 ‘사랑의 라면트리’를 통해 관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것으로 관내 식생활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감일퍼스트태권도 이양성 관장은 “매년 관원들

시립푸른솔어린이집,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플리마켓 수익금 기부

[뉴스스텝]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에서 시립푸른솔어린이집과 함께 지난 12월 26일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시립푸른솔어린이집에서 개원 2주년 기념행사로 플리마켓을 진행해 얻은 수익금으로, 600,500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시립푸른솔어린이집 황인희 원장은 “개원 2주년 기념행사로서 작년에 이어 감일제일풍경채아파트 입주민들과 원아들이 직접 참여한 플리

하남시 미사2동 한국체대중앙태권도 원생들, 미사2동에 라면 500개 기부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월 30일, 망월동에 소재한 한국체대중앙태권도(관장 이현석) 원생들이 정성껏 모은 라면 500개를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한국체대중앙태권도는 매년 미사2동에 라면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기부는 아이들이 나눔의 의미를 배우고 실천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련한 것으로, 원생 한 명 한 명이 라면을 하나씩 준비해 모은 물품이라는 점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