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보건소,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비만 예방 캠페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3 16:05:28
  • -
  • +
  • 인쇄
걷기, 물 마시기, 나트륨, 지방, 당 줄이기 등 건강생활실천 캠페인 전개
▲ 비만예방의날 기념 캠페인 홍보 이미지

[뉴스스텝]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를 슬로건으로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오는 4일부터 31일까지 지역 주민 대상 중앙·지자체 합동 캠페인을 실시한다.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는 일상 속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해로움을 줄이자는 의미로 비만 예방·관리의 필요성 인식 제고 및 건강생활실천 유도를 위해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캠페인 기간에는 ▲워크온 활용 걷기 챌린지 운영 ▲민·관 합동 비만 예방 캠페인 추진 ▲비만 예방 홍보관 운영 및 비만 예방의 날 홍보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워크온을 활용해 ‘2025년 비만 안녕! 가볍게 걷고, 가벼운 몸’이라는 주제로 운영하는 이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워크온’ 앱을 설치해 ‘포항시 공식커뮤니티’에 가입해야 한다.

이후 해당 챌린지에 참여하기를 누른 후, 11일간 언제 어디서나 8만 보 이상 목표 달성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소정의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한편 오는 6일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사업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비만 예방 홍보관을 운영하고, 13일에는 포항시민 건강 강좌 참석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KBS포항방송국 공개홀에서 비만 예방 홍보관을 운영하고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한 3월 중 포항시 체육회, 지역 내 대학생 등 유관기관 연계 합동 캠페인도 실시할 예정다.

함인석 북구보건소장은 “비만은 평소 생활 습관이 큰 영향을 미치므로, 시민들이 일상 속 걷기 생활화부터 물 마시기, 나트륨, 지방, 당 줄이기 등 건강생활실천에 함께 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