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진로진학특강’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31 16:05:19
  • -
  • +
  • 인쇄
2025년 1월 18~19일, 김해시청 대회의실
▲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진로진학특강’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청소년센터는 내년 1월 18‧19일 양일간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예비)중학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진로진학특강’을 개최한다.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시청소년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특강은 2025년 김해시 청소년 축제 1회차로,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청소년 및 학부모의 부담 완화하고, 진로‧진학 방향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1일차(1.18.) 슬기로운 중학생활]

18일 첫째 날은 예비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초등학교와 달라지는 중학교 생활 및 자기주도 학습법을 다룬다.

[2일차(1.19.) 고등학교 생활가이드]

19일 둘째 날에는 고교학점제와 진로·진학 설계를 중심으로, 학생부 관리 노하우와 달라진 입시 제도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2025년 1월 7일부터, 김해시 공공예약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진로진학특강은 학년 전환의 차이로 불안을 느끼는 청소년과 학부모들에게 명확한 길을 제시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센터는 계절별 특성과 청소년들의 흥미를 반영한 맞춤형 축제를 기획하여 연 5회 진행한다.

주요 일정으로는 △[겨울 1월] 진로 진학 특강 △[봄 5월] 청소년의 달 기념 축제 “별별유스” △[여름 7월] 가족 물놀이 축제 △[가을 10‧11월] 락페스티벌 및 가족 어울림 행사가 포함된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증진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 으뜸마을 현장 민심 청취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9일 ‘청정전남 으뜸마을’인 광양 교촌마을을 찾아 주민들과 소통하며 현장 민심을 살폈다.광양 교촌마을은 2024년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우수마을로 선정됐다. 세대별로 명패, 우편함, LED 센서 등을 주민들이 직접 재료를 구입하고 설치해 마을 경관개선과 주민 야간 보행 안정성을 높인 활동으로 호평을 받았다.또한 교촌마을 일원에 조성된 마을 역사와 전통·문화를 담은 ‘광

5개국 외신 기자단, 세종서 한글의 아름다움 체험

[뉴스스텝] 5개국 주요 미디어 매체 기자로 구성된 외신 기자단이 1박 2일 일정으로 한글문화도시 세종시를 찾았다.세종특별자치시는 9일 한글의 독창성과 다양한 한글문화를 해외 각국에 알리기 위해 외신 기자단이 우리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외신 기자단은 아랍에미리트와 아르헨티나, 남아프리카공화국,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5개국 국영매체 또는 주요 방송사·일간지 소속 기자 6명으로 구성됐다.이날 이들은 시청에서

포항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성황리에 열려

[뉴스스텝] 포항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2일과 3일, 시청 앞 광장에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장터에는 40여 개의 신선 농산물 판매 부스와 6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지역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도심 속 명절 장터로 활기를 더했다.현장에서는 포항 지역 농산물로 만든 뻥튀기·군고구마 시식, 바다장어강정 등 포항 수산물 시식, 공예·타로카드 체험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