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공적개발원조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3 16:15:01
  • -
  • +
  • 인쇄
춘천시·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 주관 4월 3일 춘천 세종호텔 소양홀 개최
▲ 춘천시, 공적개발원조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춘천시는 4월 3일 세종호텔 소양홀에서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와 공동으로 2025 춘천시 ODA(공적개발원조)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춘천 기업이 국제 개발 협력 분야를 이해하고,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기업 협력 프로그램을 통한 해외 진출을 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했다.

춘천 내 19개 기업이 워크숍에 참여하는 등 지역 기업들이 국제협력 분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날 워크숍에서 이욱헌 전 한국국제협력단(KOICA) 월드프렌즈 교육원장이 ‘국제개발협력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했다.

이 전 원장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 창립 회원으로, 이라크사무소장 등을 역임한 국제개발협력 전문가다.

최근 KBS ‘이슈 PICK 쌤과 함께’에도 출연하여 대중적 관심을 받았다.

최근 국제개발협력은 공공기관 중심에서 벗어나 민간과 지역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형태로 점차 확장되고 있다.

이날 강연 역시 이러한 변화의 흐름과 민간의 역할에 주목했다.

이어 김지은 ㈜코웍스 개발협력사업부 민관협력팀 대리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민관협력 프로그램을 설명했다.

강의 후에는 엄상필 NNP 본부장과 엄기증 CAIT 부사장이 자사의 개발 협력 프로젝트 사례를 공유하며 참가자들과 실질적인 경험과 비결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현준태 춘천시 부시장은 “국제개발협력은 지속가능한 성장과 상생의 파트너십을 이끄는 중요한 분야”라며 “지역 기업들의 참여는 도시의 글로벌 역량을 확장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라고 강조했다.

김창섭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장도 “개발협력은 지역의 새로운 성장 기회가 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 기관이 함께 국제개발 현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 제공과 연계 활동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