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제7회 매곡동 탐매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2 16:15:48
  • -
  • +
  • 인쇄
개막식, 의전 등 생략한 주민 중심의 행사 진행으로 주민 및 관람객 호응
▲ 순천시, ‘제7회 매곡동 탐매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순천시 매곡동은 지난 8일에 탐매희망센터 일원에서 열린 ‘제7회 매곡동 탐매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순천시 첫 봄축제로, 전형적인 지역 행사에서 벗어나 개막식 의전 행사인 내빈 소개와 축사를 생략하고 주민 중심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문화공연, 체험부스, 플리마켓, 먹거리 부스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고, ‘우리들의 첫 봄소풍’이라는 컨셉으로 보물찾기, 룰렛 이벤트 등 가족 단위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홍매화 문화 체험 프로그램과 매화 음식 전시를 통해 관광객들이 꽃의 정취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축제에는 지역 주민과 학생들의 참여도 돋보였다. 축제는 시립 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으로 밝은 분위기에서 시작됐으며, 3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행사 진행을 도왔다.

또한, 전국에서 가장 빨리 피는 홍매화 나무를 소유한 순천대학교 전 조경학과 김준선 교수는 사유지를 개방하여 관광객들에게 더욱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해주었다.

아울러, 국가유산과와 연계하여 매곡동의 기독교 역사 선교 자원을 알리고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고, 마을 해설 투어도 진행하여 기독교 선교문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축제는 홍매화 거리를 순천의 봄꽃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명소로 다시 한번 알리는 계기가 됐으며, 약 4,500여 명이 넘는 방문객이 매곡동을 찾으며 지역축제를 넘어선 순천시 대표 축제로 발돋움하게 됐다.

한편, 홍매화 거리는 이번 주에서 다음 주 사이에 절정을 맞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북구, 추석연휴 대비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17일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 제2운영사업소, 제3운영사업소,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와 함께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북구는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와 함께 지역주민이 안전하게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이후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추석 연

부산 북구 금곡동, 북부소방서와 중장년층 소방안전훈련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석갑)는 지난 17일 금곡동 지역시설 SPACE 119에서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사업 5060과 함께하는'금곡, 희망119'소방안전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5060과 함께하는 '금곡, 희망119' 사업은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 사업으로, 고독사 예방과 사회적 고립감 완화를 위

완주군 미래 인재 키운다 피지컬 AI 프로그램 개설

[뉴스스텝] 완주군이 인공지능(AI)과 코딩을 활용한 창의체험 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군은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2025 교육발전특구사업의 일환으로 ‘완주군 미래인재 피지컬 AI 교육’을 운영하며,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AI 자율주행 자동차(알티노)를 활용해 초등학생들이 인공지능 시스템의 원리와 센서 제어 코딩을 직접 배우고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