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뮤지컬 아리아라리, 에스토니아 ‘한국문화의 날’에서 세계인에게 감동을 선사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8 16:10:09
  • -
  • +
  • 인쇄
▲ 정선군 뮤지컬 아리아라리, 에스토니아 ‘한국문화의 날’에서 세계인에게 감동을 선사하다

[뉴스스텝] 정선군의 대표 문화콘텐츠인 뮤지컬 ‘아리아라리’가 6월 6일, 에스토니아 타르투에서 열린 ‘한국문화의 날’ 행사에 공식 초청돼 공연을 펼쳤다.

이번 공연은 주에스토니아 대한민국 대사관 개관 기념 행사에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정선)아리랑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고, 정선군의 문화 브랜드 위상을 높이기 위한 정선아리랑 글로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뮤지컬 아리아라리는 현지 시각으로 6월 6일 오후 7시, 에스토니아 타르투 Vanemuine 극장에서 배우 및 스태프 25명이 참여해 약 60분간 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초청 공연은 아리아라리가 호주 애들레이드 페스티벌, 영국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등 세계적인 공연예술 무대에서 수상하며 호평을 받은 가운데, 또 다른 유럽 국가인 에스토니아의 공식 초청으로 이뤄졌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이 공연은 전통과 현대를 어우른 이야기, 정선아리랑의 정서를 담은 음악, 무대 예술로 풀어낸 한국적 감성으로 현지 관객에게 깊은 감동을 전했다.

에스토니아 제2의 도시이자 교육·문화 중심지인 타르투시에서 열린 이번 한국문화의 날 행사는, 2025년 3월 새로 문을 연 주에스토니아 한국대사관 개관을 기념하고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타르투시는 2024년 유럽 문화도시로 선정된 도시로서, 이번 행사의 의미와 영향력이 크다.

행사는 6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Vanemuine 극장, 시청광장, 타르투대학교 등지에서 열렸으며, 아리아라리 공연 외에도 K-POP 공연, 한국 전통문화 특강, 관광 홍보, 한식 체험, 사진전,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현지 시민들에게 한국문화의 매력을 널리 알렸다.

군은 이번 공연을 통해 정선아리랑의 세계적 확산과 정선군의 문화콘텐츠 해외 진출 확대, 국가 간 문화교류 증진, 글로벌 문화도시 정선의 이미지 제고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뮤지컬 아리아라리는 ‘한국적이면서 세계적인’ 공연으로, 정선아리랑의 세계화를 이끄는 대표 콘텐츠로 평가받고 있다.

향후 군은 ‘아리아라리’를 중심으로 정선아리랑 기반 문화교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정선의 전통문화가 세계무대에서 더욱 주목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이번 에스토니아 공연은 아리아라리의 예술성과 정선아리랑의 감동을 세계에 다시 한 번 전한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정선군은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계승하고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