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책 읽어주는 로봇’ 대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6:05:30
  • -
  • +
  • 인쇄
부모님 부담 덜고, 아이와 함께 자연스럽게 배우는 성교육
▲ 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책 읽어주는 로봇’ 대여

[뉴스스텝] 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해 실시한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 수렴된 의견을 반영해 6월부터 성교육 동화 12권과 책 읽어주는 로봇을 대여한다고 밝혔다.

성교육 동화는 아이와 부모가 올바른 성인식, 성폭력 예방ž대처, 성 발달 과정 등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로봇은 책을 읽어주는 기능 외에도 녹음 기능과 아바타 기능이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부모들이 직접 설명하기 어려운 성교육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 형태의 AI 기기를 통해 체계적이면서도 친근한 방법으로 전달하여 성교육의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로봇을 대여한 부모는 “집에서 성교육을 하려니 막막했었는데 육아센터에 성교육 동화와 로봇을 대여할 수 있어 감사하다. 아이가 녹음된 엄마의 목소리로 동화를 들으니 신기해하며 집중도 잘하고, 성교육 내용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것 같았다.”라고 말했다.

김홍태 가족행복과장은 “장난감은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배우는 첫걸음으로, 로봇이 성교육 동화를 읽어주면 놀이하듯 성교육을 시작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장난감과 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