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한라도서관, 책이음서비스 민간 앱 연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16:15:06
  • -
  • +
  • 인쇄
네이버‧KB스타뱅킹‧우리WON뱅킹으로 도서 대출‧반납 가능…11월부터 정식 운영
▲ 제주도 한라도서관, 책이음서비스 민간 앱 연동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한라도서관은 공공도서관의 이용 편의를높이기 위해 책이음서비스를 민간 앱과 연동한 디지털 서비스로 확대 운영한다.

도민들의 독서활동 활성화와 도서관 접근성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서비스는 디지털 전환을 통해 도서 대출‧반납의 편의성을 높이고, 공공도서관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을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책이음서비스 확대는 행정안전부와 국립중앙도서관, 지역공공도서관의 협력사업으로, 전자정부법 및 민간 서비스 활용을 통한 전자적 대민서비스 규정에 근거해 시행된다.

기존에는 공공도서관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서만 이용 가능했던 책이음서비스를 네이버, KB스타뱅킹, 우리WON뱅킹 등 3개의 민간 앱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제주지역 22개 도서관(도 소속 16개, 도교육청 소속 6개)이 참여할 계획이며, 10월 말까지 준비를 마치고 11월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이용자들은 별도의 실물 카드 없이도 민간 앱을 통해 대출과 반납이 가능해진다. 이를 통해 도서관 서비스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최성두 한라도서관장은 “민간 앱을 통한 간편한 도서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 만큼, 앞으로도 도민들의 요구에 맞춰 도서관을 더욱 친근하고 유연한 공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