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장애인종합복지관, 돗토리현 국제 교류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2 16:15:27
  • -
  • +
  • 인쇄
▲ 강릉시장애인종합복지관, 돗토리현 국제 교류 추진

[뉴스스텝] 강릉시장애인복지관이 12일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일본 돗토리현 장애인 복지 시책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격년 방문 행사로, 돗토리현 방문단 8명을 포함하여 총 20명 내외가 참석했으며 장애인 복지사업에 대하여 안내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강릉시장애인복지관에서 소개된 ‘상상누림터’는 최신 정보통신기술(ICT)를 활용한 장애인 복지 서비스로 많은 찬사를 받았으며, 2024년 강릉시 고향사랑기금 사업으로 조성된 웨어러블 로봇과 중중 장애인 보행보조 훈련기기가 있는 로봇재활실 등을 견학하면서, 보다 나은 장애인 복지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돗토리현 관계자는 “강릉시의 장애인 복지 서비스가 매우 인상적이었으며, 양 지역의 지속적인 교류 협력은 국가의 경계를 넘어 장애인들의 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돗토리현의 방문을 통해 강릉시장애인복지관이 장애인 복지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역할을 다짐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고, 양 지역 간의 우호적인 관계를 강화하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노인회 부산 동래구지회, 남원시지회와 업무협약 체결 및 문화탐방

[뉴스스텝] 대한노인회 부산 동래구지회 회장단 및 경로당 회장단 150여 명은 10월 15일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를 방문해 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문화탐방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노인이 행복한 세상’, ‘어른다운 노인’을 지향하는 동래구지회가 경로당 회장단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지회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동래구지회 대표단은 이날 남원시지회를 방

가을 3대 축제 연계 남원누리시민 스탬프 투어 등 경품 이벤트 추진… 지역상권 활성화 기대

[뉴스스텝] 남원시가 남원누리시민 인지도 제고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개최하는 국제드론제전, 흥부제, 국가유산야행 등 가을 3대 축제와 연계하여 관외 누리시민 대상으로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스탬프 투어는 축제 기간 남원누리시민이 3대 축제 현장을 방문하여 스탬프 인증을 모두 완료하는 방식으로, 기존 가입자와 현장 신규 가입자 모두 참여 가능하다.

대구남부교육지원청, 특수교사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디지털 활용 연수 실시

[뉴스스텝]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10월 14일과 15일 이틀간 새빛캐드컴퓨터학원에서 남부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15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활용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특수교사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여 교육 현장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사들이 문서 작성과 데이터 관리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한글 프로그램과 엑셀의 체계적인 활용법을 교육하는 데 중점을 뒀다.교육 과정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