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현장방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16:15:42
  • -
  • +
  • 인쇄
▲ 포항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현장방문

[뉴스스텝] 포항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는 27일 오전 소관부서 주요사업 점검을 위해 △학산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지와 △환호공원 식물원에 대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학산천 생태하천 복원공사는 우현도시숲,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동빈내항까지 총 길이 0.9km, 폭 17~23m 구간 하천의 생태를 복원해 수생태계를 회복하고, 친환경공간을 확보해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사업이다.

당초 예정된 준공 시기는 2023년 12월이었지만, 지하매설물 간섭에 따른 이설 등의 이유로 수 차례 공기가 연장돼 인근 주민의 불편을 야기하고 있다.

△환호공원 식물원은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대상인 환호근린공원 내에 위치한 연면적 4,211.54㎡의 식물원으로, 150여종 3,900여본의 식물이 식재돼 있다. 2025년 7월 준공해 내부 시험운영을 거친 후 11월경 개장할 예정이다.

이날 위원들은 각 현장을 방문해 사업계획, 사업 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사업추진에 따른 문제점과 대책, 안전하고 효율적인 사업 진행을 위한 개선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김철수 건설도시위원장은“현장점검을 통해 파악된 당면 현안사항에 대한 개선 대책을 마련해 원만한 사업 추진이 되도록 하고, 학산천 생태하천 복원공사의 공기가 연장됨에 따라 상권이 침해되고 교통체증이 심화되고 있으니, 안전에 유의하면서 조속히 공사를 마무리지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TV CHOSUN [퍼펙트 라이프] 배우 박준규♥진송아 부부 출격! 카리스마 박준규, '사랑꾼 면모' 뿜뿜!

[뉴스스텝] 오늘(21일) 오후 8시 방송되는 TV CHOSUN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결혼한 지 30년이 넘어도 알콩달콩 지내는 배우 박준규, 진송아 부부의 모습이 공개된다.박준규와 아내는 두 손을 꼭 잡고 등장해 여전한 신혼부부 케미를 나타냈다. 개그우먼 이성미가 "왜 손을 잡고 다니냐" 묻자, 박준규는 "손을 잡으면 (아내가) 좋아하더라"라며

양주시, 양주농부마켓 설맞이 할인 이벤트 추진

[뉴스스텝] 양주시가 운영하는 양주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양주농부마켓에서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설맞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월 26일부터 2월 10일까지 진행하고, 기간 내 양주농부마켓 로그인 시 20% 할인쿠폰 2장이 자동 지급된다.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양주시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이 부담없이 풍성한 명절

의정부시, 문화상 수상자포럼 제8대 임원진과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20일 시장실에서 문화상 수상자포럼 제8대 임원진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새해를 맞아 제8대 임원진 출범 이후 처음 마련된 자리로, 임원진은 단체 소개와 함께 신임 회장 취임 및 임원진 구성 현황을 전달했다. 이날 임원진은 문화상 수상자포럼의 설립 취지와 그간의 주요 활동을 설명하고, 2026년 한 해 동안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문화상 수상자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