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소방서 119사랑나눔회, 강릉시 취약계층 위한 성금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16:15:18
  • -
  • +
  • 인쇄
강릉시 저소득층 10가구에 1,000만 원 기탁
▲ 강릉소방서 119사랑나눔회, 강릉시 취약계층 위한 성금 기탁

[뉴스스텝] 강릉소방서 119사랑나눔회가 29일 강릉시청을 방문하여 강릉시 저소득 가구를 돕기 위한 성금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가구당 100만 원씩 총 10가구에 지정 기탁될 예정이다.

장윤성 유천119안전센터장은 “강릉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서가 시민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에도 앞장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기부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채희 복지민원국장은 “이번 기부가 강릉시 복지 사각지대 등 취약계층에게 생계ㆍ주거ㆍ의료 등의 일상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깊은 감사를 표했다. 이어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강릉소방서 119사랑나눔회는 강릉소방서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매월 정기 기부금을 모으는 기금 단체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상생과 협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