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무더워도 청소년들의 탐험활동을 막을 수는 없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16:15:45
  • -
  • +
  • 인쇄
제주지역 청소년포상제 탐험활동 운영
▲ 제주지역 청소년포상제 탐험활동 운영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7월 26일부터 7월 28일까지 2박 3일간, 청소년포상제(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금·은·동장)에 도전하는 제주지역 청소년 27명과 제주 한경면 일대에서 탐험활동을 운영한다.

청소년포상제는 신체단련, 자기개발, 탐험활동, 봉사활동 4가지 활동 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 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성장 프로그램이며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 14 부터 24세,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7 부터 13세 청소년들이 참여해 목표 달성 시 동장, 은장, 금장 포상을 받게 된다.

그 중 탐험활동은 청소년이 실내에서 벗어나 자연환경에서 새로운 환경변화 속에서 적응하고 도전하며 실질적인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팀워크 활동으로 공동의 목적을 가지고 각자 맡은 역할 및 단계에 따라 ▲무박 ▲1박 2일 ▲2박 3일 동안, 1일 5시간 이상의 탐사 활동, 취사 활동, 텐트 설치 등 규칙에 따라 활동하게 된다.

‘2024년 제주포상운영사무국 탐험활동’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에는 광양초등학교,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 예래청소년문화의집, 한림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4개 기관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탐사활동 주제로는 제주도 곶자왈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기 위해 생태조사를 목표로 했으며, 산양큰엉곶, 제주곶자왈도립공원, 저지오름을 방문하여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체험하고, 곶자왈 식물의 식생에 대해 탐사할 예정이다.

활동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탐험활동을 진행하면서 날씨가 너무 더워서 힘들지만, 곶자왈을 탐사하면서 다양한 식물들을 직접 보며 자연의 소중함을 느꼈고, 무엇보다 친구들과 함께 캠핑활동을 할 수 있어서 재미있어요. 날씨때문에 힘들지만 친구들과 힘을 합쳐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이번 탐험활동을 마무리 할 거에요." 라고 소감과 다짐을 전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는 제주지역 청소년포상운영사무국으로서 청소년포상제를 운영·지원하고 있으며,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및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전화 또는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