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무더워도 청소년들의 탐험활동을 막을 수는 없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16:15:45
  • -
  • +
  • 인쇄
제주지역 청소년포상제 탐험활동 운영
▲ 제주지역 청소년포상제 탐험활동 운영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7월 26일부터 7월 28일까지 2박 3일간, 청소년포상제(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금·은·동장)에 도전하는 제주지역 청소년 27명과 제주 한경면 일대에서 탐험활동을 운영한다.

청소년포상제는 신체단련, 자기개발, 탐험활동, 봉사활동 4가지 활동 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 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성장 프로그램이며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 14 부터 24세,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7 부터 13세 청소년들이 참여해 목표 달성 시 동장, 은장, 금장 포상을 받게 된다.

그 중 탐험활동은 청소년이 실내에서 벗어나 자연환경에서 새로운 환경변화 속에서 적응하고 도전하며 실질적인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팀워크 활동으로 공동의 목적을 가지고 각자 맡은 역할 및 단계에 따라 ▲무박 ▲1박 2일 ▲2박 3일 동안, 1일 5시간 이상의 탐사 활동, 취사 활동, 텐트 설치 등 규칙에 따라 활동하게 된다.

‘2024년 제주포상운영사무국 탐험활동’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에는 광양초등학교,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 예래청소년문화의집, 한림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4개 기관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탐사활동 주제로는 제주도 곶자왈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기 위해 생태조사를 목표로 했으며, 산양큰엉곶, 제주곶자왈도립공원, 저지오름을 방문하여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체험하고, 곶자왈 식물의 식생에 대해 탐사할 예정이다.

활동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탐험활동을 진행하면서 날씨가 너무 더워서 힘들지만, 곶자왈을 탐사하면서 다양한 식물들을 직접 보며 자연의 소중함을 느꼈고, 무엇보다 친구들과 함께 캠핑활동을 할 수 있어서 재미있어요. 날씨때문에 힘들지만 친구들과 힘을 합쳐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이번 탐험활동을 마무리 할 거에요." 라고 소감과 다짐을 전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는 제주지역 청소년포상운영사무국으로서 청소년포상제를 운영·지원하고 있으며,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및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전화 또는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