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청 장애인사격부 전국체전에서도 눈부신 활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16:15:27
  • -
  • +
  • 인쇄
박진호 선수, 2024 파리패럴림픽 2관왕에 이어,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4관왕 달성
▲ 강릉시청 장애인사격부 전국체전에서도 눈부신 활약

[뉴스스텝] 올해 파리패럴림픽에서 남다른 기량으로 두 번의 금빛총성을 울린 강릉시청 장애인사격부가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창원국제사격장에서 열린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사격 종목에서 총 10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전국장애인체전 사격종목 1일차(26일)에는 10m 공기소총 입사 종목에서 박진호 선수가 본선에서 세계신기록을 수립하며 은메달을 획득했고, 같은 종목에서 심영집, 이유정 선수가 나란히 동메달을 획득했다.

2일차(27일)에는 10m 공기소총 복사 종목에서 박진호 선수가 금메달을, 심영집 선수가 동메달을 목에 걸었고, 같은 종목 단체전에서 박진호, 심영집, 이유정 선수가 금메달을 추가했다.

3일차(28일)에는 50m 화약소총 3자세 종목에서 박진호 선수가 금메달을, 같은 종목 여자부에서 이유정 선수가 동메달을 획득했다.

대회 마지막 4일차(29일)에는 50m 화약소총 복사 종목에서 박진호 선수가 금메달을 또 한번 획득하며 4관왕에 올랐고, 같은 종목 단체전에서 박진호, 심영집, 이유정, 양연주 선수가 은메달을 추가하며 금메달 4개, 은메달 2개, 동메달 4개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한편, 강릉시청 장애인사격부는 지난 2024 파리패럴림픽에서 개인최고기록과 패럴림픽 신기록를 갱신하며 대한민국에 2개의 금메달을 안겨준 바 있으며, 박진호 선수는 대회 2관왕과 함께 선수단 MVP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