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보훈으로 하나되기’위문사업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4 16:10:57
  • -
  • +
  • 인쇄
지역 13개 기업·기관 참여... 3,100세트 위문품 기부
▲ 창원특례시,‘보훈으로 하나되기’위문사업 전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24일 시청 접견실에서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한 분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자 ‘보훈으로 하나되기’ 위문사업을 펼쳐 지역사회 13개 기업‧기관에서 식료품 및 생필품 3,100세트(7,300만 원 상당)의 위문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에도 금융기관과 요식업체 등 6곳의 후원을 받아 라쉬반 3종세트 및 몽고간장 1,500세트(1억 6000만 원 상당)를 저소득 국가유공자들에게 전달한 바 있다.

올해는 BNK경남은행과 NH농협은행 창원시지부가 3년 연속 후원에 참여하고, 기업‧병원‧종교단체 등 11개 기관이 호국보훈의 달 위문사업에 동참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에는 ▲몽고식품㈜(대표 황을경) ▲창원한마음병원(병원장 최경화) ▲창원파티마병원(병원장 박진미) ▲BNK경남은행(은행장 김태한) ▲동서식품㈜ 창원공장(대표 원동한) ▲JK컨벤션웨딩(회장 강호순) ▲양곡교회(담임목사 장형록) ▲NH농협은행 창원시지부(지부장 김갑문) ▲㈜마크(대표 곽명화‧현창모) ▲은혜병원(병원장 김경림) ▲동광교회(담임목사 강영구) ▲주남오리알(대표 김영수) ▲원조판문점(대표 이점옥) 등이 참여했다. 이들 기관은 평소에도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여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기탁된 위문품은 경남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관내 저소득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1,5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은 “지역의 기업, 병원, 금융기관, 종교단체가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의 뜻을 실천해 주신 데 깊이 감사드린다”며,“시에서도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이 합당한 예우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