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2025년 제2차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 특강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3 16:15:25
  • -
  • +
  • 인쇄
'창원 청년이 만드는 “꿀잼” 로컬 브랜딩'이란 주제로 진행 예정
▲ 창원특례시, 2025년 제2차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 특강 개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대학생 및 청년을 대상으로 로컬 브랜딩과 지역 활성화에 대한 청년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2025년 제2차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4월 10일 오후 3시 “창원 청년이 만드는 ‘꿀잼’ 로컬 브랜딩”을 주제로경남대학교 창조관 평화홀에서 진행된다.

강사는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이자 골목길 경제학자로 잘 알려진 연세대학교 모종린 교수가 맡을 예정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창원의 특성을 반영한 로컬 브랜드 구축 전략과 청년 창업,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등을 소개할 예정이며,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창원특례시 자치행정과 자치분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순영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특강이 청년들이 지역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창원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는 지방자치와 분권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 상반기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교육 대상별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로 소통·화합

[뉴스스텝] 충남도는 오는 13∼14일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2025 충남도지사배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 대회’가 개최된다고 12일 밝혔다.충남콘텐츠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도와 천안시청소년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도내 청소년과 직장인이 함께 소통·화합하는 이스포츠 문화의 장으로 마련된다.이번 대회에는 지역 청소년과 직장인 200여 명이 선수로 참가하며, 관람객까지 1000여 명이 대회장을

세종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 과정 개강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가 최근 센터에서 신규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를 개강했다.교육은 내달 2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32명의 신규농업인이 수강한다.수강생들은 토양 관리, 비료·농약 사용법 등 기초지식과 농기계 안전교육, 농기계 임대사업소 안내를 비롯한 현장 실습 위주의 강의를 수강했다.이와 함께 교육에서는 귀농귀촌 개요와 각종 지원

강북구,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동물보호의 날을 기념해 오는 10월 18일(토) 열리는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를 모집한다.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는 동물의 날 기념행사는 반려인뿐 아니라 일반 주민까지 어울려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의 체험형 축제다.‘펫크닉에 놀러오개’는 북서울꿈의숲 내 반려견 놀이터에서 오전(10시~12시), 오후(14시~16시) 두 차례에 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