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8 16:15:32
  • -
  • +
  • 인쇄
▲ 중구,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진행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7월 28일 오전 10시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통합사례관리사업 담당자 및 통합사례관리사 30명을 대상으로 직무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노승현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팀장이 강사로 나서 △사례관리의 개념 및 과정 이해 △정신질환자에 대한 이해 △정신건강 영역에서의 사례관리 접근 방법 △사례관리 담당자의 전문성 향상 방안 등을 설명했다.

통합사례관리사업은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위기 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복지·보건·주거·고용 등 다양한 분야의 자원을 연계해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구는 전문적인 통합사례관리를 바탕으로 대상자의 자립과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희망첫걸음’ 통합사례관리사업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과 찾아가는 통합사례관리 시스템 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다.

중구 관계자는 “최근 들어 복합적인 문제를 안고 있는 대상자들이 증가하면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사례관리 접근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및 관계 기관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주민들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월야면 복지기동대, 새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 전개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월야면은 “지난 29일 월야면 복지기동대가 올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은 생활폐기물이 장기간 대량으로 방치돼 주거 환경이 크게 훼손된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현장에는 포크레인과 5t 암롤 차량·1t 트럭 등 각종 장비가 투입돼 방치된 폐기물을 수거하며 열악한 주거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이날 현장에는 박승이 월야면장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설빙, 고창읍에 이웃돕기 성금 각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고창군 고창읍 주민행복센터는 지난 29일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대표 김현정, 이사 서영수)와 설빙(대표 김순님)으로부터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을 각 100만원씩 기탁받았다고 밝혔다.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는 어르신과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재가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설빙 또한 나눔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김현

정읍시, 택시 단체와 간담회…‘움직이는 홍보대사’와 정읍보물 알린다

[뉴스스텝] 정읍시가 지역의 대표적인 맛과 특산물, 풍경을 아우르는 ‘정읍보물 3·6·9’를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관내 택시 단체 대표자들과 머리를 맞댔다.시는 지난 28일 교통과 사무실에서 최정열 개인택시단위조합장, 김영권 개인택시연합회장, 윤석 법인택시연합회장, 이승현 내장산콜 이사 등 택시 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자리는 정읍의 맛(3미)과 특산물(6품), 풍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