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Local 창업 아카데미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16:05:54
  • -
  • +
  • 인쇄
창업이해도 향상을 통한 거제시 창업생태계 구축
▲ 거제시, Local 창업 아카데미 개강

[뉴스스텝] 거제시는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 문제를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해결하고자, 예비 창업자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거제시 Local 창업 아카데미’를 개강한다.

이번 교육은 창업에 관심 있는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되며 시민들의 높은 관심에 따라 당초 계획된 13명 모집에서 주중반 17명, 주말반 10명으로 총 27명이 선발되어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은 8월 21일부터 9월 11일까지 청소년 수련관 3층 메이커센터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주중반(수요일)과 주말반(토요일)이 각각 운영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4주에 걸쳐 단계적으로 진행되며 △1주차에는 창업 아이디어 도출, △2주차에는 아이디어 구체화, △3주차에는 특허출원, △4주차에는 데모데이로 진행된다.

한경수 일자리창출과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창업을 꿈꾸는 시민들이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