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농촌진흥청과 협력해 월등복숭아 품질 고급화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3 16:15:26
  • -
  • +
  • 인쇄
농촌진흥청 전문가, 주산단지 영농 현장 찾아 작목별 영농현장 컨설팅 실시
▲ 순천시, 농촌진흥청과 협력해 월등복숭아 품질 고급화 나서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1일 월등복사골영농조법인 복숭아 재배농가 80여 명을 대상으로 ‘작목별 영농현장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농촌진흥청 분야별 최고 농업전문가의 재배기술, 병해충·토양관리, 농약안전사용 및 현장연시 등으로 구성됐다.

영농컨설팅은 농촌진흥청 고객지원담당관실과 협력하여 진행됐으며, 월등 복숭아 단지는 해마다 수량 감소, 연작피해 등 반복제기 되는 영농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맞춤식 현장교육 및 현장 연시를 통하여 원인 규명은 물론 대책을 제시함으로써 농가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컨설팅에 참석한 한 농가는 “매년 달라지는 이상기온에 따라 병해충 방제 시기가 달라지는데, 적시에 탄저병 등을 방제할 수 있는 시기를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월등 복숭아는 시에서 전략적으로 육성하는 품목으로 품질 고급화 및 수출을 통하여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작목별 영농현장 컨설팅 참여를 통해 복숭아 농가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었다”며, “이와 연계하여 맞춤형 기술교육도 단계별로 추진하여 전국 최고품질 복숭아 생산 전문가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뉴스스텝] 포항시가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미래의료 분야 협력 확대에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일 서울 안다즈서울강남에서 열린 미래의료혁신연구회 제9회 정기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AI의 역할과 포항시의 바이오·AI인프라, 이에 기반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사)미래의료혁신연구회는 의료·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의료정책과 발

의성군, 서울·경기 두레생협 110개 매장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3일간 서울·경기 지역 두레생협 11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성농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산물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 시식 행사와 함께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

나주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래 식품산업의 핵심 분야인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나주시는 지난 2일 동수동 385-3번지 일원에서 푸드업사이클링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농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실증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역 식품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나주를 푸드테크 산업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