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국제청년캠프에 함께할 포항시 대표 청년을 모집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6:10:26
  • -
  • +
  • 인쇄
‘청년의 날’ 기념 3박 4일간 한·중·일 청년 교류의 장 마련
▲ 포항국제청년캠프 홍보물.

[뉴스스텝] 포항시와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가 공동주최하는 ‘Welcome to 포글(Pohang+Glocal) City!’ 2024 포항국제청년캠프에 참여할 포항시 대표 청년을 모집한다.

2024 포항국제청년캠프는 포항시 청년들에게 중국, 일본의 자매우호교류도시 청년들과의 교류 기회를 제공해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수도권에 비해 해외교류의 기회가 적은 지방에서 국제청년캠프를 개최해 지방 도시의 청년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된 사업이다.

캠프는 ‘청년의 날’ 기념행사가 있는 9월 셋째주인 9월 19일부터 22일까지 3박 4일간 포항시 지역 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자 모집 기간은 8월 12일까지다.

참여 대상은 19~34세 청년으로 포항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과 포항시에 주소를 둔 청년 CEO, 청년 구직자 등으로, 캠프 기간 동안 합숙이 가능하며 캠프 종료 후에도 상호 교류 활동을 계속 이어갈 수 있는 영어로 의사소통이 원활한 청년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포항시 청년의 날 행사 참여, 포항시 주요 기업 및 관광명소 탐방, 해양스포츠 체험, K-Culture 체험, 토크콘서트, 한·중·일 문화교류활동 등으로 해외 청년들이 화합하는 특별한 연대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윤천수 관광산업과장은 “미래세대 주역인 청년들의 민간 교류를 통해 지방외교의 장이 확대되고 글로컬도시 포항이 중국과 일본에도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글로벌 교류와 포항 알리기에 관심이 많은 열정 넘치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항국제청년캠프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포항시 관광산업과 국제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람사르습지도시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다

[뉴스스텝] 심덕섭 고창군수가 헝가리 타타시에서 열린 ‘제4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회의(11월27~29일)’에 참석해 ‘고창형 주민 주도 습지도시 관리 정책’을 전 세계에 알렸다.‘제4회 람사르습지도시 시장단 회의’는 전 세계 27개국 74개 습지도시 시장단과 국제기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진행됐다. 심덕섭 군수는 람사르습지도시의 공공-민간 파트너쉽 세션에서 고창군 습지도시 관리 사례를 발표

2025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시는 12월 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회의는 에너지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에너지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 정책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회의는 울산시가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연구

인천이 최초로 거리 공해 정당현수막 해법을 제시했다

[뉴스스텝] 정당현수막 난립이 전국적인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인천시가 2023년 추진했던 정당현수막 관리 강화 조례의 필요성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제도 개선을 지시하고 정부가 강력 조치를 예고하는 등 중앙정부 차원의 대응이 본격화되면서, 현행 법령으로는 실효적 규제가 어렵다는 지적이 현장에서 다시 제기되고 있다.문제 심각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중앙정부도 대응에 나섰다. 대통령은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