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예산집행 및 에너지절약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9 16:15:41
  • -
  • +
  • 인쇄
2025년 교육비특별회계 지출 투명성 제고 위한 실무교육
▲ 8월 19일, 세종시교육청 교특회계 세출예산 및 에너지절약 업무담당자 대상연수 모습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025년 9월 19일 오후 2시에 어진동 소재 회의실샘에서 ‘2025년 교육비특별회계 세출예산 집행 및 에너지절약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실무 능력 향상을 통해 예산집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사전에 예방하고 투명하고 효율적인 예산 집행을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는 교육청 각 부서와 직속기관의 업무 담당자 약 2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운영비(210), 여비(220), 업무추진비(230) 등 세출 예산 항목별 집행 절차 및 유의사항 ▲자주 발생하는 집행 오류 및 부적정 사례 분석 ▲실무 적용이 가능한 사례 중심 교육 등으로 구성돼, 참석자들이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어 진행된 에너지절약 교육에서는 공공부문 온실가스 및 에너지 목표관리 추진에 따른 담당자들의 에너지 절약 실천 의지를 높이고 생활 속 에너지 절약 방법을 공유했다.

특히 에너지지킴이 활동 사례와 질의응답을 통해 실천력을 강화하고, 공공기관의 온실가스 배출 감축과 에너지 절감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정영권 재무행정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비특별회계 집행 시 자주 발생하는 오류를 예방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예산 집행 문화를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아울러 전 직원이 생활 속에서 에너지절약을 실천하여 탄소중립 사회 실현에도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