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민주평통 거창군협의회, ‘청소년통일공감 체험학습’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16:16:14
  • -
  • +
  • 인쇄
통일전망대 방문하여 분단의 현실과 아픔을 인식하는 시간 가져!
▲ 거창군 민주평통 거창군협의회, ‘청소년통일공감 체험학습’ 실시

[뉴스스텝]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거창군협의회(회장 주영태)는 지난 25일에서 26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거창여자중학교 학생과 교사, 민주평통 자문위원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반도 통일미래센터를 방문하여 ‘청소년통일공감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남북 관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한반도 통일 비전 공유를 바탕으로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맞춤형 눈높이 교육으로 진행됐다.

통일미래 체험, 뭉쳐야 뜬다, 톡톡톡 통일 세대, 통일 탐정사무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한반도의 통일을 체험하고 오두산 통일전망대를 방문하여 분단의 현실과 아픔을 인식하며 통일의 필요성에 대해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영태 회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청소년들에게 통일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통일을 위해 앞으로 우리가 나아갈 길을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행사에 참여한 거창여자중학교 학생들은 평화와 통일에 대해 체험학습을 토대로 통일의 필요성에 대해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잠시나마 학교라는 좁은 공간을 벗어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할 기회를 얻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해양수산과학원, 새꼬막 생산성 향상 등 머리 맞대

[뉴스스텝]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2025년 새꼬막 어촌현장 소통간담회’를 지난 28일 열어 새꼬막 양식 어업인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채묘기술 지원 방향을 논의했다.주요 논의 내용은 새꼬막 적기 채묘 작황조사(점점·조사방법·해양환경조사 등) 여자만·득량만 새꼬막 채묘작황 2025년 생산동향 새꼬막 생산성 향상을 위한 생산·유통 관련 현안 등이다.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새꼬막 채묘 시기인 6월부터

포항시, 시민·공무원 정책 아이디어 한자리에…미래 시정 해답 찾는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8일 ‘2025년 정책기획단 및 시민정책단 아이디어 발표회’를 개최하고, 시민정책단과 공무원들로 구성된 정책기획단의 연구 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시정 반영 가능성을 모색했다.이번 발표회는 다양한 직업군과 연령대로 구성된 시민정책단 5개 팀이 먼저 무대에 올라 지역 현안 해결과 미래 발전 전략을 담은 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시작됐다. 이어 정책기획단 3개 팀이 창의적 정책 제안 과제

경북도, 제36회 공인중개사 합격자 자격증 교부

[뉴스스텝] 경북도는 제36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합격자 225명에 대한 자격증을 12월 15일에서 17일까지 내준다.올해 자격시험은 1차 시험에서 도내 2,096명이 응시해 425명이 합격했으며, 2차 시험에서 도내 804명이 응시 최종 225명이 합격해 28%의 합격률을 기록했다.도내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응시인원은 1차 시험과 2차 시험 모두 지난해(1차 2,651명, 2차 1,336명) 대비 감소했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