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 정리수납의 어벤져스들 ! 독거노인가구 정리하러 출동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9 16:10:57
  • -
  • +
  • 인쇄
▲ 경남 고성, 정리수납의 어벤져스들 ! 독거노인가구 정리하러 출동하다

[뉴스스텝] 고성군에서 운영 중인 2024 고성군정리수납전문봉사단은 지난 18일 회화면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하여 정리수납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온기를 나누었다.

이번 봉사 대상자는 거동이 어려워 청소와 정리정돈을 할 수 없어 집안에 사용하지 않는 물건과 옷들이 장기간 쌓여 발 디딜 틈 없는 공간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이에 봉사단 회원 10명은 방치된 옷가지와 각종 쓰레기, 물품을 정리하고 냉장고 속 음식물 치우기 등 쾌적한 주거환경이 되도록 노력했다.

활동에 참여한 권도희 봉사자는 “힘든 활동이었지만 집안의 물건들이 정리 되고 생활공간이 생긴 것을 보며 밝은 표정을 지으시는 대상자를 보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주민생활과 정영랑 과장은 “비 오는 날씨 속에서도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위해 시간을 내서 활동에 참여해 주신 봉사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정리수납전문봉사단 활동을 통해 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고성군정리수납전문봉사단은 상반기에 총7회를 실시했으며, 하반기에도 계속해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구의회, 서구 조례 530개 전부 손본다! '인천광역시 서구 조례 입법평가 조례안' 대표발의

[뉴스스텝] 인천 서구의회 서지영·송승환·김남원·이영철 의원으로 구성된 서구 맞춤형 조례 입법평가 연구단체는 1일 '인천광역시 서구 조례 입법평가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다. 찬성의원으로는 백슬기·유은희·박용갑 의원이다.주요 내용으로는 ①주민 복리 및 사회 현안 해결에 대한 기여도, ②조례 시행 효과 및 목표 달성도, ③입법취지에 대한 부합성 평가·분석 등을 통한 입법역량 강화와 체계

MBC창사 64주년 기념쌀로 선택된 대왕님표 여주쌀

[뉴스스텝] 여주시 대표 브랜드인 ‘대왕님표 여주쌀’이 MBC(주)문화방송 창사 64주년 기념쌀로 선정되어 여주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RPC)을 통해 출고됐다. 대왕님표 여주쌀은 품질·안전성·맛 등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기념쌀로 최종 선정됐으며, 출고된 제품은 방송사 임직원 및 관계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여주시 농산업공동브랜드 활성화센터 관계자는 “대왕님표 여주쌀이 MBC 창사 기념쌀로

안양시, ‘안양7동→덕천동’ 행정동 명칭변경 주민의견 듣는다

[뉴스스텝] 행정동 명칭 변경 사업을 추진 중인 안양시가 만안구 안양7동의 행정동 명칭 변경을 위해 올해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해당 동 전 세대를 대상으로 주민의견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주민의견 실태조사는 안양7동의 행정동 명칭을 ‘덕천동’으로 변경하는 것에 대한 찬반 의견 조사다.안양7동에 거주하는 전체 세대 중 60% 이상이 참여하고, 참여 세대의 과반수가 찬성할 경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