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탄소중립 프로젝트 평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9 15:50:53
  • -
  • +
  • 인쇄
13개 단체 참여… 환경정화·기후 위기 대응 활동 성과 공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탄소중립 프로젝트 평가회 개최

[뉴스스텝]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11월 19일 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탄소중립 프로젝트’에 참여한 자원봉사 단체를 대상으로 평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평가회는 20여 명의 자원봉사 단체 회원들이 참석했으며 ▲참여 단체 소개 ▲단체별 활동 현황 보고 ▲활동 성과 공유 및 향후 계획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탄소중립 프로젝트’는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총 13개 자원봉사 단체가 참여해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과 환경정화 활동을 펼친 프로그램이다. 자원봉사센터는 이번 프로젝트를 지역사회 시민들의 탄소중립 실천 의식 확산과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을 목표로 운영해 왔다.

신현관 구리시자원봉사센터장은 “환경보호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자원봉사 단체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시민들의 탄소중립 인식이 더욱 확산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탄소중립 프로젝트 외에도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구리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주민제안형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주도의 자발적인 참여와

김포교육지원청,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가입왕' 등극

[뉴스스텝] 김포교육지원청은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통합 챌린지'에서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며 ‘가입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1월 5일 예정된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2차 시범 오픈을 앞두고, 교육가족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협업포털과 교육공동체포털 가입에 동참하며, 도내 교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뉴스스텝]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광주의 행정통합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생존 전략이자,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필수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전남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의 협의체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위기를 언급하며 이번 행정통합이 수도권 집중으로 초래된 국토 불균형을 바로잡을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이재명 정부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