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8월 정기분 주민세 납세고지서 발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2 16:11:04
  • -
  • +
  • 인쇄
▲ 밀양시청 전경

[뉴스스텝] 밀양시는 올해 8월 정기분 주민세(개인분) 47,505건, 5억 1973만원을 부과하고, 12일부터 납세고지서를 발송한다고 밝혔다.

8월 주민세는 과세기준일 7월 1일 현재 관내에 주소를 둔 개인(세대주)의 경우‘주민세 개인분’1만 1천원(지방교육세 포함)을 납부하고, 사업소를 둔 개인사업자와 법인은‘주민세 사업소분’을 신고·납부해야 한다.

시는 납세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년도 과세 내역을 바탕으로 사업소분 납세의무자에게 납부서를 일괄 발송했다.

기재된 세액을 납부하면 신고한 것으로 보며 납부서에 기재된 내용과 사실이 다를 경우에는 시청 세무과 또는 각 읍면 사무소에 방문 신고하거나 인터넷 위택스를 통해 전자신고 납부하면 된다.

주민세는 전국 금융기관의 ATM기에서 납세고지서 없이 납부할 수 있으며, 위택스를 통한 전자 납부, 가상계좌(지방세입 계좌 포함), ARS 간편납부(142211) 등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주민세 납부 기한은 다음 달 2일까지다.

고지서를 받지 못했거나 분실했다면 시청 세무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재발급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오산시 신장2동, '행솔 돋보기' 캠페인으로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뉴스스텝] 오산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상가거리 일대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7명과 함께 ‘행솔 돋보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전개했다.‘행솔 돋보기’ 캠페인은 신장2동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견하고, 필요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연계하기 위해 추진하는 주민 참여형 활동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주민들에게 복지사각지대 신고 절차와 도움

연천군 장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이웃사랑 겨울 이불 전달

[뉴스스텝] 연천군 장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26일 관내 취약계층 19가구를 대상으로 겨울 이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후원은 겨울철을 앞두고 생활 여건이 어려운 가정과 독거노인 등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협의회 회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김덕조 장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확산시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년 디지털미디어 피해청소년 회복지원사업 운영 성료'

[뉴스스텝]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2025년 디지털미디어 피해청소년 회복지원사업’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초등학교 4개교, 중학교 3개교, 고등학교 1개교 등 총 8개 학교 204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디지털미디어 피해청소년 회복지원사업’은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사이버폭력, 디지털 성범죄 노출, 온라인 도박 및 유해정보로 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