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주교동,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9 15:50:55
  • -
  • +
  • 인쇄
김장김치 110박스 마련해 취약계층·경로당 등에 전달
▲ 고양시 주교동,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실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주교동은 ‘김치의 날’을 맞아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함께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하고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통장협의회 등 여러 직능단체가 힘을 모았다.

올해는 배추 가격 상승으로 김장 비용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특히 취약계층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고 온정을 나누기 위해 단체들은 영하권의 날씨 속에서도 정성을 다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배추 절이기, 무채 썰기, 양파와 쪽파 다듬기 등 재료를 손질하고, 손질한 재료를 양념에 버무려 정성껏 상자에 포장했다.

이날 만든 김장김치는 110박스(1박스당 10kg)로 취약계층 어르신, 장애인, 저소득 가구 등과 관내 경로당에 전달됐다.

고진영 새마을부녀회장은 “오늘 담근 김치가 겨우내 어려운 이웃의 든든한 한 상을 만들어 주기를 바란다.”며 “이틀 동안 추운 날씨에도 함께해 주신 모든 단체들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은정 주교동장은 “영하권의 날씨에도 귀중한 시간을 내주신 단체들에 감사하다.”며 “먹거리가 귀한 요즘, 어려운 이웃이 든든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됐다. 소외된 이웃을 위하는 단체의 온정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주민제안형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주도의 자발적인 참여와

김포교육지원청,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가입왕' 등극

[뉴스스텝] 김포교육지원청은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통합 챌린지'에서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며 ‘가입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1월 5일 예정된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2차 시범 오픈을 앞두고, 교육가족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협업포털과 교육공동체포털 가입에 동참하며, 도내 교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뉴스스텝]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광주의 행정통합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생존 전략이자,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필수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전남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의 협의체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위기를 언급하며 이번 행정통합이 수도권 집중으로 초래된 국토 불균형을 바로잡을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이재명 정부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