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고양가을꽃축제 맞이 초화 식재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9 16:15:52
  • -
  • +
  • 인쇄
호수로, 킨텍스로 등에 꽃박스 178개, 난갈걸이 화분 설치
▲ 고양시 일산서구, 고양가을꽃축제 맞이 초화 식재 완료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2025 고양가을꽃축제 등 9월 문화행사를 앞두고 아름다운 도심 경관 연출을 위해 주요 도로변에 초화 식재를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일산서구는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 열리는‘가을꽃축제(9. 19.~ 9. 30.)’와‘호수예술축제(9. 26.~ 9. 28.)’를 앞두고 행사장 주변에 원형·사각 화분을 중앙분리대 및 버스승강장에 난간걸이 화분 등을 설치해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특히, 호수로와 킨텍스 주변 도로에 감국·메리골드·백묘국 등 초화 11종, 15,100본을 심은 꽃박스 178개를 설치했으며, 고양대로, 호수로, 킨텍스로 등 중앙분리대와 중앙로 버스승강장 주변에는 웨이브페튜니아를 중심으로 한련화·사루비아 등을 활용한 난간걸이 화분 785m를 설치해 화사한 꽃길을 연출했다.

또한 고양대로와 경의로와 접하는 유동인구가 많은 일산·탄현지하차도 벽면 상부에도 연분홍빛 페튜니아 난간걸이 화분을 설치해 도심 경관을 한층 향상시켰다.

일산서구 관계자는“다음 달 초순까지 일산서구 11개 행정복지센터에 가을 국화 2,200본을 지원해 청사와 공공장소 등에 식재함으로써 시민들이 일상에서도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도심 경관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