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대입, 달성군에서 ‘합격의 길’을 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8 16:15:16
  • -
  • +
  • 인쇄
2026학년도 대입성공전략 설명회, 600여 명 참가…남윤곤 소장, 최신 입시 전략 직접 전수
▲ 2026 대입, 달성군에서 ‘합격의 길’을 열다!

[뉴스스텝] (재)달성교육재단은 지난 6월 7일, 2026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입시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화원·다사 권역과 유가·현풍·구지 권역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 남윤곤 소장이 직접 강연자로 나서 심도 있는 입시 정보를 제공했다. 각 권역별로 300여 명, 총 600여 명이 참석해 대입 준비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화원·다사 권역 설명회는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 국화홀에서, 유가·현풍·구지 권역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달성군교육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각각 진행됐다.

설명회에서는 6월 평가원 모의고사 분석과 수능 대비 전략 등 실질적인 입시 정보가 다뤄졌으며, 수시·정시 농어촌 특별전형에 대한 성공 전략도 함께 소개되어 농어촌 특별전형을 고려하는 수험생들에게 유익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최재훈 (재)달성교육재단 이사장은 이번 설명회에 대해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급변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며, “이번 설명회가 2026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힘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재)달성교육재단은 입시설명회 외에도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맞춤형 진학지도를 위해 진로진학컨설팅, 토요상담교실, 글로벌 미래인재육성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광역시4-H연합회, 2025년 연말총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광역시 4-H연합회는 23일 대전광역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25년 대전광역시4-H연합회 연말총회’를 개최했다.이날 학교4-H 회원 및 지도교사, 청년4-H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행사에서는 학교4-H와 청년4-H가 함께 참여하여 한 해 동안 4-H활동에 적극 참여한 우수 회원을 시상(시장표창 등) 및 격려했다. 이어 2025년도 사업 성과를 공유했다. 2부 행사에서는 청년

쾌적한 글로벌허브 도시 부산!…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 지자체 선정

[뉴스스텝] 부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대한민국 새단장' 평가에서 17개 시․도 중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243개 전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를 구분하여 진행했으며, 부산시는 최우수 광역자치단체에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2억 원의 혜택(인센티브)이 주어질 예정이다.'대한민국 새단장'은 추석과 '제33회 아시아태평양경제협

대전시, 겨울방학에는 역사논술‘공부력 빌드UP”

[뉴스스텝] 대전시립박물관은 겨울 방학 기간을 맞아 청소년의 역사 공부와 더불어 사고력 증진, 논술에 대비할 수 있는‘대전시립박물관 학예사와 함께하는 역사 논술 특강’을 2026년 1월 5일에서 30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역사 관련 학과 석박사 출신 대전시립박물관 학예연구사들이 직접 강의를 진행하며, 강좌의 구성은 역사에 접근하는 방법에서부터 한국 역사의 시대별 주요한 주제를 선정, 매 강좌별 새로운 주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