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한라산국립공원, 깃대종 홍보 특별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1 16:15:33
  • -
  • +
  • 인쇄
9월 5일 윗세오름 일대서 전문가 현장 교육 및 퀴즈 이벤트 등 진행
▲ 제주도 한라산국립공원, 깃대종 홍보 특별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는 오는 9월 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한라산 해발1700m 윗세오름 일대에서 한라산국립공원 깃대종 구상나무 홍보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라산국립공원 깃대종은 한라산의 생태·문화·지리적 특성을 띤 대표 생물종으로 `구상나무’와 `산굴뚝나비’가 2019년 6월 한라산국립공원 깃대종으로 선정됐다.

이번 특별프로그램에서는 구상나무 전문강사의 현장교육도 병행된다.

환경변화에 따른 한라산 구상나무의 실태를 직접 현장 답사를 통해 관찰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제공되며, 한라산 자연환경해설사와 함께하는‘0X 퀴즈로 알아보는 한라산 깃대종 홍보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한라산국립공원 누리집 프로그램 예약을 통해 한라산 고지대 산행이 가능한 20명을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받으며, 보다 자세한 문의는 어리목 탐방안내소(064-710-7854)로 하면 된다.

김희찬 세계유산본부장은“한라산국립공원 깃대종 홍보 현장교육을 통해 한라산의 생물종 다양성과 한라산 가치를 재인식하고, 일상 속에서 자연환경 보전을 위한 작은 실천이 이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