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도 왕, 수확량도 왕, 홍천군 대왕 콩 재배단지 수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4 16:15:21
  • -
  • +
  • 인쇄
▲ 크기도 왕, 수확량도 왕, 홍천군 대왕 콩 재배단지 수확 대왕콩단지 전경

[뉴스스텝] 현재 홍천군에서는 신품종 콩 '대왕 2호' 특산단지의 수확이 한창이다.

대왕 2호는 장류, 두부용 흰콩으로 일반 콩(대원)보다 백립중이 33.5g(대원 26g) 으로 크고, 쓰러짐과 꼬투리 터짐에 강하다.

또한 색택이 밝고 가공적성이 우수해 재배 농가뿐만 아니라 가공 업체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품종으로 2020년부터 강원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에서 육종했다.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올해도 시범사업을 통하여 서석면 일대에 대왕2호 생산단지 10㏊를 조성했고, 서석농협과 연계하여 내년에는 30㏊의 면적 확대 및 지역 특산화 품목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서석 대왕 콩 재배단지(단지장 김동일)에서 생산한 30톤 가량의 콩은 서석농협(대표 박영국)에서 11월 17일부터 전량 수매할 계획이다.

서석농협은 홍천 콩을 활용한 두부, 콩비지, 디저트(두라미수) 등 다양한 가공품을 생산 중으로 대왕 2호의 원재료 활용을 계획하고 있다.

문명선 홍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수확기의 집중호우와 병해충으로 콩 농사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값진 수확을 이뤄냈다."라고 말하며, "지역 농업 연계형 가공 사업의 성장이 1차 농업생산을 견인할 수 있도록 효율적 지원방안을 검토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금정문화재단, 금정문화예술포럼 '금정문화정담'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은 금정구 예술인과 함께 지역 문화예술의 현안을 공유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2025 하반기 금정문화예술포럼 '금정문화정담'을 오는 11월 26일 오후 6시 30분,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 대연습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상반기 포럼이‘동행: 금정예술가 정답게 주고받는 이야기’를 주제로 지역 문화환경의 변화 속에서 예술 생태계의 현황을 공유하고

충주시 2025 정원축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충주시가 주최하고 (재)충주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2025 충주 정원축제’가 호암동 시민의 숲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31일 밝혔다.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충주 정원축제는 첫날 시민의 숲 준공식과 함께 개막식을 열며 시민들에게 새롭게 조성된 녹지 공간을 처음으로 개방했다.특히, 이번 축제는 시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복합형 정원축제로 구성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충주

보령시 '섬비엔날레 보령 오섬 사진 공모전' 우수작품 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재)섬비엔날레조직위원회는 섬비엔날레 브랜드 및 개최지 홍보를 위해 추진한 ‘섬비엔날레 보령 오섬 사진 공모전’ 우수작품의 전시회를 개최한다.조직위는 지난 2024년 섬비엔날레 개최 예정지인 보령 오섬의 자연경관, 관광자원, 역사·문화 명소 등을 주제로 공모전을 진행해 총 21점의 우수작품을 선정했다.이번 전시는 11월 7일까지 충남도서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며, 원산도, 고대도, 삽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