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의 고장 홍천군, 귀농귀촌 업무협약 서울시에 홍천무궁화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4 16:15:23
  • -
  • +
  • 인쇄
▲ 무궁화의 고장 홍천군, 귀농귀촌 업무협약 서울시에 홍천무궁화 전달 사진(전원생활반 교육)

[뉴스스텝] 홍천군은 11월 15일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 홍천무궁화를 전달한다.

무궁화의 고장으로서 홍천의 위상을 전국에 알리고, 무궁화 중심도시로서의 역할을 해오고 있는 홍천군은 귀농귀촌 업무협약을 체결한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 홍천무궁화 전달을 통해 자치단체 간 업무협력 및 도농 교류 활성화를 증진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난 5월 귀농귀촌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올해 예비 귀농귀촌인 전원 생활반 교육, 선진지 견학 등을 6회 추진하여 도시민의 성공적인 귀농귀촌 정착을 지원했으며, 앞으로 상생발전을 도모한 성과를 토대로 농업기술협력, 인적교류 확대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에 전달되는 무궁화는 홍천군농업기술센터 무궁화 품종 전시포에서 관리되어 온 무궁화로, 한마음 등 10품종이며, 수령은 20년생으로 지난 8월부터 전정, 병해충 예방 등의 관리를 해왔다.

문명선 홍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무궁화의 고장 홍천의 무궁화 전달을 통해 홍천군과 서울시의 농업적 교류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자치단체 간의 업무교류와 협력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지방공무원 7급 임용 필기시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는 11월 1일 소담중학교에서 녩년도 지방공무원 7급 등 임용 필기시험’을 실시한다. 이번 시험을 통해 행정 7급 4명, 농촌지도사 1명 등 총 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행정 7급은 4명 선발에 263명이 지원해 65.8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는 지난해 62.2대 1과 비교해 소폭 상승한 수치다. 농촌지도사는 1명 선발에 46명이 지원했다.시험은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며

부산 금정문화재단, 금정문화예술포럼 '금정문화정담'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은 금정구 예술인과 함께 지역 문화예술의 현안을 공유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2025 하반기 금정문화예술포럼 '금정문화정담'을 오는 11월 26일 오후 6시 30분,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 대연습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상반기 포럼이‘동행: 금정예술가 정답게 주고받는 이야기’를 주제로 지역 문화환경의 변화 속에서 예술 생태계의 현황을 공유하고

충북도, “놀꽃마루에 곤충보러 왔어요!”

[뉴스스텝] 충북도는 영유아와 양육자를 위한 통합 돌봄공간 ‘놀꽃마루’에서 아이들이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며 생태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유아 숲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0월 23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주 2회 진행되고 있으며, 아이들이 숲속을 산책하며 곤충과 식물 관찰, 숲속 보물찾기, 친구와 함께하는 미션놀이 등 다양한 생태 활동을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