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우수자원봉사자를 위한 ‘힐링 원데이 클래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16:15:25
  • -
  • +
  • 인쇄
시민들에게 인기 있는 퀼트 ‧ 가죽공예, 제빵 프로그램으로 참여자 150명 모집
▲ 광양시, 우수자원봉사자를 위한 ‘힐링 원데이 클래스’ 운영

[뉴스스텝] 광양시(광양시자원봉사센터)는 오는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우수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휴(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휴(休) 프로그램’은 광양시 지역사회에 지속해서 사랑 나눔을 실천하며 감동도시 광양 만들기에 기여한 우수자원봉사자에게 심신 재충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기간은 7월 3일부터 7월 12일까지이며 참여 자격은 광양시에 주소를 두면서 자원봉사 시간이 최근 5년 이내 250시간 이상인 자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프로그램으로는 시민들에게 인기 있는 3개 분야(퀼트공예, 가죽공예, 제과제빵 체험)로 총 6회 진행되며, 재료비 및 수강료는 무료다.

특히 작년 휴(休) 프로그램 참여자 만족도 조사 결과 직장인 주말 참여 기회에 대한 건의 사항을 반영해 올해는 대상자를 120명에서 150명으로 확대하고, 토요일에도 운영한다.

신청 방법은 1365자원봉사포털 지역센터 공지 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광양시자원봉사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박정금 주민복지과장은 “평소 이웃을 위해 헌신하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나를 위한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의 사기진작과 지속적인 활동을 지원하도록 광양시만의 우수자원봉사자 인정․보상 제도를 강화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