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한가위 맞이 우영팟 활용 로컬음식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6 16:05:20
  • -
  • +
  • 인쇄
제주색 가득한 궁중음식 만들기…18일부터 선착순 20명 모집
▲ 제주도, 한가위 맞이 우영팟 활용 로컬음식 교육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는 9월 5일부터 26일까지 '제주색을 담은 우영팟 활용 로컬음식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궁중음식과 제주 식문화를 결합시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제철 농산물을 활용하는 건강 먹거리 교육이다.

서부지역에서 궁중음식과 향토음식을 연구하는 홍희진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한가위 명절음식에 응용할 수 있는 주 요리와 우영팟 채소 활용 요리, 소스류 만들기가 진행된다.

더불어 제주 식재료에 대한 이해와 제주 농특산물을 활용한 상품화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교육장소는 서부농업기술센터 농산물 가공교육장이다. 서부지역 거주자면 누구나 함께할 수 있으며, 18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한다.

희망자는 서부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으로 전화, 팩스,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한림읍 월림7길 90) 하면 된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부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김민성 농촌지도사는 “제철 식재료를 다양하게 활용해 온가족의 눈과 입이 즐거운 한가위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통음식 교육으로 우리 식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군,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뉴스스텝] 예천군은 가을철 추석 명절을 앞두고 벌초·성묘, 농작업, 임산물 채취 등 야외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진드기에 의해 발생하는 대표적인 감염병으로는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이 있으며, 환자의 70% 이상이 가을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한다. 특히 풀숲 등 진드기가 서식하기 쉬운 환경에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만큼 예방수칙 준수가

성남시 야외 공공예식장 2곳 운영 "합리적 비용으로 이색 결혼"

[뉴스스텝] 성남시는 결혼문화의 다양성에 부응하고 예비부부의 경제적 부담과 예식장 예약난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0월부터 지역 내 2곳을 공공예식장으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지난해 성남시 혼인건수는 4,551건으로 2022년대비 17.7%가 증가했으며, 이 중에서 예식장 대관료와 식대,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비용이 가파르게 오르며 부담이 되고 있다.이에 성남시에서는 △중원구 여수동 시청

아빠가 참여해 바뀐 육아 풍경, 제1기 관악으뜸육아아빠단 특별한 여정 마무리

[뉴스스텝] 관악구가 자녀와 친밀감을 높이고 아빠들의 육아 역량을 강화하여 공동 육아 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한 ‘관악으뜸육아아빠단’ 활동이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관악으뜸육아아빠단’은 지역 내 아버지들이 육아의 주체로 나설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가족친화사업으로, 올해부터 본격 추진됐다.관악구 가족센터가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출범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지난 5월에는 46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